[국제 마케팅]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성공사례 분석

 1  [국제 마케팅]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성공사례 분석-1
 2  [국제 마케팅]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성공사례 분석-2
 3  [국제 마케팅]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성공사례 분석-3
 4  [국제 마케팅]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성공사례 분석-4
 5  [국제 마케팅]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성공사례 분석-5
 6  [국제 마케팅]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성공사례 분석-6
 7  [국제 마케팅]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성공사례 분석-7
 8  [국제 마케팅]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성공사례 분석-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 마케팅]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성공사례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선정기업 : ROSE Telecom
 이유
 기업소개

◎제품 소개
 CDMA Phone
 GSM/GPRS Phone

◎성과 및 성공비결 (*인도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Rose Telecom 성공의 SWOT 분석
 Strength
 Weakness
 Opportunity
 Threat

◎Rose Telecom 어떻게 나아가야 할 것인가? - 마케팅 전략
 Place
 Product
 Price
 Promote

◎결론

◎참조
본문내용
◎ 선정기업 : ROSE Telecom
 이유 : 한국에서는 알려지지 않은 저가 휴대폰을 공급하는 중소기업인 로즈텔레콤은 지난 연말 인도 최대 통신사 Reliance와 30불짜리 저가형 핸드폰 600만대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여 이목을 끈 기업이다. 개인적으로 인도 방문 후 인도에 대한 애착이 있기 때문에 생활하던 중 자주 사용했었던 인터넷, 인도 기업 Reliance를 검색하던 중 이와 같은 기사를 접하고 중소기업으로서 대량의 수주를 따낸 로즈 텔레콤에 대해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해 보기로 결정하였다.
 기업소개 : ROSE Telecom은 2005년 11월 서울에 본사를 두고 창립되어 CDMA와 GSM/GPRS 기술기반의 핸드폰과 무선모뎀/모듈을 개발, 생산, 판매하는 회사이다. 역사가 짧기는 하지만 이동 통신 분야에서 획득한 기술과 경험을 기반으로 전 세계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해 쉼 없는 노력을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로즈텔레콤은 전 세계적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중소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개발, 생산, 판매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다. 블로로즈(파란장미)를 상징하고 있는 로즈텔레콤의 '로즈'는 그 꽃말이 의미하는 '얻을 수 없는 것, 불가능한 것'으로 로즈텔레콤은 인간과 인간, 인간과 자연, 인간과 세상의 완벽한 소통이라는 불가능함에 도전함을 모토로 한다. 로즈텔레콤의 김무호 사장의 BizⓝCEO의 인터뷰에 따르면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포기한 일을 해나가겠다는 신념, 혁신적인 생각과 마인드로 저가 휴대폰 시장의 성공을 이끌 것이다" 는 마음으로 명명하였다고 한다.
 제품 소개
 CDMA Phone
 GSM/GPRS Phone
 저가를 지향한다고 해서 품질까지 저질은 아니며 기본적으로 필요로 하는 성능들은 다 구비하고 있다. CDMA방식에 있어서는 두 제품외에도 4종류 이상의 제품이 더 있었으며 GSM/GPRS 방식은 위 제품밖에 없었지만, 저가 정책에도 불구하고 MP3를 구현하며 라디오 기능까지도 적용가능하다. 화려함 보다는 직접적으로 필요한 기능만을 가지고 있는 위 제품들은 실용성을 중요시 여기는 고객층에 있어서 가격대비 만족도를 최대한으로 가져올 수 있도록 하는 경쟁력을 충분히 갖춘 제품으로 사료된다.
 성과 및 성공비결 (*인도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인도 최대의 이동통신 기업 Reliance에 600만대 수주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유명한 로즈 텔레콤은 그동안 많은 한국 기업들이 Reliance에 문을 두드렸지만 대기업 한곳을 제외하곤 전부 퇴짜를 맞은 상황에서 Reliance가 제시한 초저가 제품을 맞추어 제공함으로써 공급계약을 따낼 수 있었다.


참고문헌
 www.rosetelecom.com
 www.Economy21.co.kr 검색
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704190029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704040171 외 전자신문의 검색자료
 http://www.naeil.com/News/politics/ViewNews.asp?nnum=314059&tid=5&sid=E
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93&article_id=0000004444§ion_id=101&menu_id=1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