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영상문화] 비디오 클립과 이미지의 결합, 그 상호매체성

 1  [유럽영상문화] 비디오 클립과 이미지의 결합, 그 상호매체성-1
 2  [유럽영상문화] 비디오 클립과 이미지의 결합, 그 상호매체성-2
 3  [유럽영상문화] 비디오 클립과 이미지의 결합, 그 상호매체성-3
 4  [유럽영상문화] 비디오 클립과 이미지의 결합, 그 상호매체성-4
 5  [유럽영상문화] 비디오 클립과 이미지의 결합, 그 상호매체성-5
 6  [유럽영상문화] 비디오 클립과 이미지의 결합, 그 상호매체성-6
 7  [유럽영상문화] 비디오 클립과 이미지의 결합, 그 상호매체성-7
 8  [유럽영상문화] 비디오 클립과 이미지의 결합, 그 상호매체성-8
 9  [유럽영상문화] 비디오 클립과 이미지의 결합, 그 상호매체성-9
 10  [유럽영상문화] 비디오 클립과 이미지의 결합, 그 상호매체성-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유럽영상문화] 비디오 클립과 이미지의 결합, 그 상호매체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개 요
2. 비디오 클립의 종류
3. 비디오 클립의 특징
4. 비디오클립에서 나타나는 상호매체성
5. 미셸 공드리는?
6. 미셸 공드리의 작품을 통해 본 상호 매체적 이미지의 창조
본문내용
1. 개 요


* 비디오 클립이란

영화 영상 등이 수록된 비디오 소프트웨어의 일종이다.
15분 전후의 다이제스트판으로 영화의 신작이나 가수의 신곡을 위한 판촉 비디오를 지칭할 때가 많다.

2. 비디오 클립의 종류

1) 뮤직비디오
주로 오디오(audio) 음반의 발매에 함께 그에 어울리는 영상을 추가하여 비디오 클립(video clip)으로 제작되는 멀티미디어(multimedia) 유형이다. 원래는 단순한 음반의 홍보수단으로 출발하였으나 곧 초창기 음악전문 케이블TV 방영의 주요 콘텐츠(contents)로 각광받게 되면서 대량 제작되기 시작하였다. 미국의 경우 1981년 MTV의 개국과 함께 본격적으로 제작되기 시작하였으며 국내에서도 역시 케이블TV와 함께 발전하였다.위성방송의 확대, 각종 미디어의 기술적 발전을 통한 다매체화 등에 힘입어 뮤직비디오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 추세에 있으며 그에 따른 대자본의 진출도 급격히 이루어지고 있다. 전문 뮤직비디오 제작자 또한 CF, 영화 등의 인근 장르로 진출하면서 여타 멀티미디어와의 경계를 허물고 있다. 따라서 장차 뮤직비디오 역시 종래의 고립(孤立), 특화(特化)된 전문성에서 탈피하여 현대 문화산업재(文化産業財)의 보편적 추세인 원 소스 멀티유스(one source multi-use) 전략의 일부로 기능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