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모델] 휴대폰 알람 콘텐츠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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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비즈니스모델] 휴대폰 알람 콘텐츠 개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목차 -


1. 휴대폰 사업 개요

2. 휴대폰 알람 콘텐츠 개발

3. 비용과 수익

⑴ 비용
⑵ 수익

4. 마케팅

⑴ SWOT 분석
⑵ 전략
⑶ 광고
⑷ PR

5. 후발주자 대비

⑴ 선도자의 법칙
⑵ 기억의 법칙
⑶ 인식의 법칙
⑷ 집중의 법칙
⑸ 독점의 법칙
⑹ 사다리의 법칙
⑺ 분할의 법칙
⑻ 원근의 법칙
⑼ 희생의 법칙
⑽ 속성의 법칙
⑾ 솔직성의 법칙
⑿ 성공의 법칙
⒀ 가속의 법칙

본문내용
1. 휴대폰 사업 개요

1988년은 서울올림픽이 열린 해 이기도 하지만 휴대폰으로 통하는 개인용 이동통신 서비스가 처음 등장한 해이다. 당시까지 자동차에 설치된 차량전화(카폰)가 이동통신의 전부였지만 그해 7월 1일부터 한국이동통신(현SK텔레콤)이 이동통신 서비스를 시작하며 휴대폰이 보급되었다.
1989년부터 전국 서비스로 확대되었으며 1988년 784명의 가입자가 2008년 4,319만명으로 국내 이동통신의 등장은 휴대폰 산업의 발전을 이끌면서 한국이 IT선진국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동통신이 더 이상 단순 통화수단을 넘어 1998년 12월 무선데이터 서비스가 등장하며 휴대폰으로 각종 자료를 전송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후 2004년 3월에 SK텔레콤에서 세계최초로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용 인공위성을 쏘아 올리면서 휴대폰으로 위성방송을 볼 수 있는 위성 DMB 시대가 열렸다.
뿐만 아니라 이제는 음성을 뛰어넘어 영상통화 시대가 본격화 되었으며 앞으로는 지금보다 무선 인터넷을 더 빠른 속도로 이용할 수 있게 진화할 예정이다
이동통신은 서비스 제공업체 뿐만 아니라 휴대폰 제조, 통신장비업체를 비롯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업체까지 광범위한 가치사슬을 형성하고 있다.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에 따르면 이동통신은 1998년부터 2006년까지 연 평균 16.8%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이동통신 기기 산업의 전체 매출은 98년 9조2,310억원에서 2006년 38조5,280억원으로 대폭 성장하였다.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 매출 역시 98년~2006년 연 평균 증가율이59.7%를 기록, 2006년에는 3조 7,320억원으로 성장하게 되었다.
2008년 국내 IT 시장은 2007년 성장률(3.7%)보다 상승한 4.6%로 전망되며, 2007년과 마찬가지로 소프트웨어와 서비스가 국내 IT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측했다.
다음은 2006~2011연까지의 국내 IT 시장 전망을 나타내는 도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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