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양연화 영화 작품분석

 1  화양연화 영화 작품분석-1
 2  화양연화 영화 작품분석-2
 3  화양연화 영화 작품분석-3
 4  화양연화 영화 작품분석-4
 5  화양연화 영화 작품분석-5
 6  화양연화 영화 작품분석-6
 7  화양연화 영화 작품분석-7
 8  화양연화 영화 작품분석-8
 9  화양연화 영화 작품분석-9
 10  화양연화 영화 작품분석-10
 11  화양연화 영화 작품분석-11
 12  화양연화 영화 작품분석-12
 13  화양연화 영화 작품분석-13
 14  화양연화 영화 작품분석-14
 15  화양연화 영화 작품분석-15
 16  화양연화 영화 작품분석-16
 17  화양연화 영화 작품분석-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화양연화 영화 작품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영화의 인상깊은 3장면을 선택하고 그 장면에서 느껴지는 느낌을 전달하게 되는 요인들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1.국수씬.
2.이별연습씬.
3.앙코르와트 사원씬.
선택한 영화에서 관찰을 아주 잘해서 나온 장면을 3개 이상 선택하고, 이 관찰이 영화의 주제와 전개에 어떤 효과를 주는지 설명하시오.
두 번째 질문의 관찰이 연상시키는 것은 무엇이며, 주제와 어떤 연관을 갖는지 서술하시오.
1.여자의 옷(사회적/내면적)
2.남자 주인공, 그리고 여자 주인공의 남편과의 대화(내면적)
3.주인공들의 이별연습 장면(내면적)
4.거울에 비춰진 주인공들의 즐거운 한 때(내면적)
5.서로 옆집에 사는 두 주인공(사회적)
6.두 주인공 앞에 놓여진 철창살(내면적)
정리
이 영화의 전개에 Non-Verbal Communication 적인 요소가 이야기 전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장면을 3개 선택하고, 이야기가 무엇에서 무엇으로 바뀌게 되었는지 설명하시오.
1. 국수가게 앞에서 마주치는 씬
2. 이별연습 씬
3. 앙코르와트 사원 씬
(이야기 구성의 의미)
영화에 사용된 중요한 사물 5가지 이상을 선택하고, 사물이 영화에서 어떤 기능을 하는지 설명 하시오.
1. 거울
2. 쇠창살
3. 국수
4. 택시
5. 치파오
영화에서 반복되는 것(사물, 상황 등)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고 그것이 이야기 전개에 따라 어떻게 바뀌는지 화면구성을, 그리고 이야기 전개와 주제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 설명하시오.




본문내용
영화의 인상깊은 3장면을 선택하고 그 장면에서 느껴지는 느낌을 전달하게 되는 요인들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1.국수씬.

1. 카메라 워크가 인상적이다.
2. 색상과 반사가 대비되는 옷(사물)을 이용하여 시간의 흐름과 행위의 반복을 독특하게 묘사하였다.
3. 가게 안쪽의 흔들리는 조명과 입구 쪽의 고정된 조명을 사용하여, 불안한 등장인물의 심리와 내색할 수 없는 현실을 담아내었다.
4. 가정이 있는 인물이 혼자서 저녁을 먹는다는 것에 초점을 두고 사회적 측면에서의 접근을 유도했다.
5. 국수집(집밖)에서의 우연한 만남을 통해 두 주인공을 운명적으로 묶어 주인공들이 벌이는 사건의 깊이를 드러냈다.




2.이별연습씬.

1. 연습이 필요할 정도로 서로에 대한 깊은 애정과 그런 마음을 뒤로해야만 하는 현실의 안타까움을 나타낸 장면이다.
2. 연습이라는 전제에서 나오는 두 주인공의 솔직한 감정표현. 연습의 전개과정에 따른 심리적 변화를 인물의 시선과 몸짓으로 표현(Non verbal Communication)하였다.
3. 철창을 통해 바라보는 모습으로 현실의 한계에 갇힌 두 주인공들의 답답함을 묘사. 비밀스러운 순간을 훔쳐보는 듯한 느낌을 전달해 준다.
4. 희미한 전등의 구체적인 묘사로 이야기의 전개방향을 가늠케 한다.
5. 두 배우들의 감정이 대폭발하는 장면, 배우의 뛰어난 표현력으로 관객을 몰입시킨다.




3.앙코르와트 사원씬.

1. 남자 주인공이 돌벽에다 무언가를 속삭이는 행위는 지나간 사랑을 영원히 가슴에 묻겠다는 상징적 표현이자, 동시에 사랑했던 사람의 인생을 존중하는 표현이다.
2. 남자 주인공이 비밀을 속삭이는 순간을 나이 어린 앙코르와트의 수도승이 지켜보고 있다. 이것은 남자가 가진 사랑이 성스럽고, 종교적 승화로 까지 연결될만한 가치가 있다는 의미를 전달한다.
3. 진흙으로 비밀을 봉했지만, 그 진흙에 파란 풀이 돋아난다. 그것은 남자의 지나간 사랑조차도 강한 생명력을 갖고 있음을 전해준다.
4. 전해오는 속담을 믿고 있고 직접 행하는 남자주인공의 낭만과 순수성을 확인할 수 있다.
5. 비밀을 감출 장소가 사원이라는 것, 또한 돌벽의 작은 부분이라는 것은 남자의 추억에 대한 소중함을 간접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