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네즈 유통경로 분석

 1  라네즈 유통경로 분석-1
 2  라네즈 유통경로 분석-2
 3  라네즈 유통경로 분석-3
 4  라네즈 유통경로 분석-4
 5  라네즈 유통경로 분석-5
 6  라네즈 유통경로 분석-6
 7  라네즈 유통경로 분석-7
 8  라네즈 유통경로 분석-8
 9  라네즈 유통경로 분석-9
 10  라네즈 유통경로 분석-10
 11  라네즈 유통경로 분석-11
 12  라네즈 유통경로 분석-12
 13  라네즈 유통경로 분석-13
 14  라네즈 유통경로 분석-14
 15  라네즈 유통경로 분석-15
 16  라네즈 유통경로 분석-16
 17  라네즈 유통경로 분석-17
 18  라네즈 유통경로 분석-18
 19  라네즈 유통경로 분석-19
 20  라네즈 유통경로 분석-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라네즈 유통경로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서론
1. 태평양 라네즈 선정의 이유

II. 기업소개-아모레퍼시픽
1. 기업 소개
2. 경영이념
3. 글로벌 경영 전략
4. 라네즈 브랜드 소개

III. 라네즈 환경 분석
1. 시장 환경 분석
2. SWOT 분석
3. 유통환경 및 채널 분석
4. 라네즈 각각의 채널 분석
5. 기존의 (라네즈의) 유통 전략


IV. 결론

V.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1. 태평양 라네즈 선정의 이유
최근 몇 년 동안 국내 화장품 업계는 시장 규모에 비해 공급이 초과상태로 각 사의 경쟁이 심화되고 유통시장 개방으로 외국 화장품이 범람하고 있으며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도 짧아지고 있다. 태평양은 이렇게 어려운 환경 하에 대처하기 위해 2000년대 세계 10대 화장품 회사가 된다는 장기구상에 따라 라네즈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에 있다. 즉 '고객 가치 경영'이라는 기치 아래 임직원 모두 고객 가치 창조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한 결과 화장품 산업의 부동의 1위를 고수했고, 화장품 사업부의 Top브랜드 라네즈는 화장품 사업에서 꾸준한 리더로서 위치를 확고히 지키며 지난 연속 4년 동안 1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현대 사회에서의 젊은 여성들은 더욱더 유행과 미에 민감해졌고 라네즈는 이를 큰 기회요소로 삼았다. 태평양은 라네즈의 약점인 중저가라는 기존 이미지를 벗어나기 위해 '고품질 화장품'으로 재탄생을 시도하였다. 그러나 주로 기초제품에 있어서 확고한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는 반면에 색조 화장품은 경쟁력이 약한 실정이다.
나이에 상관없이 25세, 즉 이오공감(二.五.共.感) 세대의 감정과 스타일을 즐기는 젊은 마인드의 여성을 위한 브랜드인 라네즈는 20대 초반을 표적시장으로 하여 20대 중 후반에 이르기까지 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이러한 브랜드 인지도를 기반으로 하여 유통구조를 새롭게 리뉴얼하여 변화를 시도한다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다양한 유통구조와 접근용이성으로 고객층을 확보하고 차별화된 제품의 특징과 가격을 내세워 신제품을 내놓는 방안이 필요하다.
라네즈가 국내에서는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지만 수입 화장품이 범람하면서 색조 화장품 시장에서는 많이 뒤쳐지고 있는 실정이다. 국내 화장품 업계는 현재 국제화, 개방화로 수입 화장품이 국내 시장을 잠식하면서 탄탄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곧 생존과 연결되며 태평양의 라네즈 같은 경우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연간 2 천억원 대의 백화점 고가 화장품 시장을 거의 외국업체에 내준 현 상황에서 중저가 시장까지 외국 브랜드에 의해 잠식당하면 '끝장'이라는 분위기가 팽배하고 있기 때문이다. 중저가 브랜드 '라네즈' 가 변화에 성공하여 해외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많은 연구와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현실이다. 따라서 우리는 라네즈가 현재 가지고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면서 변화하는 시장에 맞추어 다양한 유통경로를 구축할 수 있도록 현재 라네즈의 유통구조를 분석하고자 한다.

Ⅱ. 기업소개-아모레퍼시픽

1. 기업소개
1945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화장품 사업에 진출한 태평양은 계속적이고 경이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으며 오늘날 외국업체까지 가세하여 일대 혼전을 벌이고 있는 시장 상황에서도 굳건히 업계1위를 고수하여 한국의 화장품 산업을 세계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일찍부터 국제화에 눈을 뜬 태평양은 1964년 국내 최초로 화장품 수출을 시작한 이래 현재 미주, 유럽, 중국, 동남아 등 세계 10여 국에 현지 법인 및 공장을 설립, 운영하고 있으며 전세계 50여 국에 각종 화장품 및 용품을 수출, 본격적인 글로벌 시대를 앞서가고 있다. 태평양의 이러한 적극적 마케팅과 고품질 제품들은 세계인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1988년에는 서울 올림픽 공식화장품, 1991년에는 미스 유니버스 공식화장품으로 선정되었을 뿐 아니라 프랑스 유명잡지 패션라이프는 91년, 92년 연속으로 세계50대
참고문헌
http://www.laneige.co.kr/
http://www.amorepacific.co.kr/
http://www.cmn.co.kr/
http://www.cmn.naver.com/
CMN 주간 신문
아모레 향장 잡지 2003-01
AmorePacific Beauty Magazin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