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KT 무선랜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조사

 1  [소비자행동]KT 무선랜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조사-1
 2  [소비자행동]KT 무선랜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조사-2
 3  [소비자행동]KT 무선랜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조사-3
 4  [소비자행동]KT 무선랜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조사-4
 5  [소비자행동]KT 무선랜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조사-5
 6  [소비자행동]KT 무선랜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조사-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소비자행동]KT 무선랜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조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시장세분화 및 표적 고객

무선랜서비스 사업의 SWOT분석

① 외부환경분석

② 내부환경 분석

방어 및 공격 전략

제품전략

가격전략

촉진전략

유통전략

본문내용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마케팅전략

시장세분화 및 표적 고객
무선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은 초고속접속서비스(ADSL)이나 무선통신을 이용하여 인터넷이나 데이터통신을 하는 소비자로서 이동성을 요구하거나 유선(케이블링)의 이용이 불편하거나 어려운 환경의 해결을 필요로 하는 이용자들이다.
위와 같은 조건을 만족하는 시장을 세분화하면, ① 1가구당 2PC 보유 가정, ②1가구 1PC 가정 중 노트북 소유자, ③PDA 이용자, ④IT 미 구축 기업고객으로 구분할 수 있다. 에서 보는바와 같이 무선 랜서비스 이용 가능 고객은 약 490만 정도가 될 것으로 추산된다.
이중 표적고객은 가정에서 유무선 동시 사용이 가능한 1가구 2PC 보유 가정과 IT 미구축 기업고객, 노트북 이용자, 그리고 PDA 이용자이다. 이를 사용자 측면에서 세분하면 Business Customer(호텔, 공항 등 내방고객), 학생, n세대층, 영업 및 외관, 보험회사 직원, 일반 XDSL 이용자(가정고객, SOHO 등), M-Office/Clean Office 환경 구축 희망자 등이 표적고객이다.
무선랜서비스 사업의 SWOT분석
마케팅전략 수립의 한 방법으로서 이 조사에서는 SWOT분석을 하였다. 즉, 기업의 긍정적(Oppotunities), 부정적(Threats) 환경분석과 자사의 강점(Strengths)과 약점(Weakness) 요소들을 중심으로 한 SWOT Matrix를 적용하여 무선랜서비스 사업의 마케팅전략을 모색해보았다.

① 외부환경분석
무선랜서비스에 영향을 주는 외부환경으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선랜서비스 제공 경쟁업체의 동향과 소비자들의 인식 변화에 따른 수요의 변화를 들 수 있다. 예상되는 무선랜서비스 제공업체로서 KT의 사업성패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업체로는 유선통신사업자인 하나로통신과 무선통신사업체인 SKT가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