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히트상품 `여배우의 거울` 마케팅전략

 1  일본 히트상품 `여배우의 거울` 마케팅전략-1
 2  일본 히트상품 `여배우의 거울` 마케팅전략-2
 3  일본 히트상품 `여배우의 거울` 마케팅전략-3
 4  일본 히트상품 `여배우의 거울` 마케팅전략-4
 5  일본 히트상품 `여배우의 거울` 마케팅전략-5
 6  일본 히트상품 `여배우의 거울` 마케팅전략-6
 7  일본 히트상품 `여배우의 거울` 마케팅전략-7
 8  일본 히트상품 `여배우의 거울` 마케팅전략-8
 9  일본 히트상품 `여배우의 거울` 마케팅전략-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일본 히트상품 `여배우의 거울` 마케팅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 제품선정동기
- 제품소개
- 일본에서의 판매사례

2. 본론
- 환경분석
- 마케팅전략
- STP분석
- SWOT전략
- 4p's전략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1)제품 선정 동기

‘女優ミラー(여배우 거울)’은 2008년 초에 출시되어 현재까지 일본에서 인기리에 판매되
고 있는 히트 상품이다. 2008년 3월부터 7월말까지 일본에서 유학차 생활하고 있을 때 우연히 접하게 된 ‘女優ミラー(여배우 거울)’은 단지 거울에 LED라이트를 몇 개 붙여두었을 뿐인데 출시한달 만에 2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 제품을 보고 ‘한국에도 이런 제품이 출시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마침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이 ‘여배우 거울’의 한국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점쳐보고, 또한 성공을 위해 어떠한 노력들이 필요 할 것인지 알아보고자 우리 조의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2) 제품소개

‘女優ミラー(여배우 거울)’은 기존에 사용하던 일반 콤팩트형 거울의 양쪽 6~8곳에 소형 사이즈의 LED라이트를 부착시켜 두어 차안이나 조명이 없는 어두운 곳에서도 화장을 고칠 수 있는 기존 거울과 차별화 된 거울이다. 거울에 달린 라이트가 조명 효과를 더해주어 얼굴이 더욱 뽀샤시해 보이는 장점이 있으며 여배우들과 모델이 쓰고 있기 때문에 이 거울을 쓰는 사람도 여배우처럼 예뻐질 수 있다는 희망을 줄 수 있는 상품이다.

(3) 일본에서의 판매사례

‘女優ミラー(여배우 거울)’은 2008년 초 일본의 TRAIN사에 의해 출시, 판매되고 있는 제품으로써 출시한달 만에 2만개, 3달 만에 40만개의 매출을 올렸다. 연예인들과 모델들이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 연예인들의 일거수일투족에 관심을 보이는 일본의 젊은(10대,20대)여성들의 특성에 부합되어 제품 마케팅에 성공하였다. 그리고 남과는 달라 보이고 싶고, 자신만의 개성을 표출하는 것을 즐기는 일본 여성들의 특성에 맞추어 수백종류의 다양한 제품 디자인을 계속해서 출시하여 현재까지 일본에서 절찬리에 판매 되고 있다. 그리고 연예인에게 직접 디자인을 부탁하여 만든 제품들이 연이어 출시되고 히트를 치고 있는 것도 일본에서의 여배우거울 판매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다.

2. 본론

(1)환경 분석


①일본과 한국 신세대 소비자 특성 비교일본
한국
오리지날 지향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좋은 물건’
‘진짜 물건’을 사려는 경향

자기 나름의 조화를 추구
소비태도로는 ‘자기류’를 지향하고, 자신의 기호에 일치하는 물건이라면 브랜드에 구애받지 않으며, 품질이 마음에 들면 가격에 별로 상관하지 않는 특징.

전자제품도 개인주의 취향으로
개인주의에 호소하는 제품이 인기

비싸더라도 마음에 드는 물건
‘비싼 것인가, 싼 것인가’의 가격 기준이 아닌‘좋은 것인가, 나쁜 것인가’ ‘비싸더라도 마음에 드는 물건’을 구입

고품질
싼 제품을 사서 순간의 만족보다는 비싸지만 품질이 좋은 제품을 소비함으로써 오래 지속되는 만족을 추구 (고품질 화장품, 고급스러운 외국향수)

고감각
유행에 민감하게 대응한 보세 의류 또한 브랜드 의류 못지않게 신세대에게서 인기.

달콤콤플렉스
신체의 콤플렉스를 적극적인 방법으로 해결하려는 경향 (롱부츠, 하이힐)

자기표현
자기를 표현하고 싶어 하며 자기 기록을 중시. 「시스템 다이어리」에 간단한 문장으로 기록

모방
신세대는 자신만의 뚜렷한 개성을 중시하면서도 동시에 유명 스타의 액세서리나 헤어스타일, 옷 입는 스타일을 모방하고 동일세대에서 유행하는 패션을 따라 하는 성향


②신세대 구매 영향 요인
한국의 젊은 세대는 그들만의 독특한 소비문화와 소비성향으로 그 어느 때보다도 주목받고 있으며 현실적으로 소비 시장의 주요 목표고객으로서 확실한 자리를 굳히고 있다. 이들은 브랜드나 유행에 휩쓸리는 경우가 많아 예정에 없는 물품을 사는 빈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다른 세대에 비해 시간적 제약이 비교적 적기 때문에 쇼핑에 소비하는 시간이 많다는 점도 그 같은 성향에 영향을 주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외적요인
사회적/문화적요인
이러한 젊은 세대들의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외적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10대의 여중고생들은 학교 혹은 방과 후에도 대부분의 시간을 함께 보내는 또래 집단 혹은 특정 집단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 또래 집단은 소통성과 연계성이 큰 집단이기 때문에 구매 행동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