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디자인사] 아르누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아르누보
시대적 배경
특징
벨기에
1.빅토르 오르타(Victor Horta :1861-1947년)
2.헨리 반 데 벨데(Henry Van de Velde :1863-1957년)
프랑스
낭시파(The School of Nancy)
1. 에밀 갈레(Emile Galle :1846-1904)
2. 루이스 마조렐(Louis Majorelle :1859-1926)
3. 헥토르 귀마르(Hector Guimard :1867-1942)
독일
독일공작연맹(Werkbund, 1907.10 뮌헨)
1.요셉 마리아 올브리히(Joseph Maris Olbrich:1867-1908)
2.리하르드 리멀슈미트 (1868-1957)
3. 피터 베렌스 (Peter behrens: 1868-1940)
4. 아우구스트 엔델 (August Endell: 1871-1925)
5. 베른하르트 판콕(Bernhard Pankok : 1872-1943)
이탈리아
1. 카를로 부가티(Carlo Bugatti:1856-1940년)
2. 갈릴레오 키니 (1873-1956)
아르누보의 의의
아르누보의 한계
본문내용
아르누보
-새로운 예술
- 19C후반~ 20C초반에 나타난 곡선적,장식적인
장식예술사보
'Masion De L`Art Nouveau‘
-사무엘 빙에 의해 차려진 상점의 이름에서 유래
-반 데 벨데가 실내 디자인함
-유동적인 곡선의 실내장식과 가구, 회화, 골동품 장식 으로 새로운 스타일을 선보임
시대적 배경
- 기계화에 반한 예술성 회복운동.
- 세기말의 불안을 이기고 새로 운 세상의 적응을 위해 새로운 예술양식에 대한 욕구 생김
특징
-아르누보의 곡선양식
-자연에 근거한 모티브
-역사적인 모방에 대한 거부
-근대적인 재료와 기술의 이점을 취함
-실내디자인에서의 통일성 확립
-비대칭으로 균형을 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