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디자인, 그래픽, 비주얼커뮤니케이션, 사례분석] 비주얼커뮤니케이션 사례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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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공간디자인, 그래픽, 비주얼커뮤니케이션, 사례분석] 비주얼커뮤니케이션 사례와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2. 비주얼커뮤니케이션 기법의 분류
3. 한자를 이용한 비주얼커뮤니케이션(사례)
4. 비주얼커뮤니케이션 사례분석
5. 한자와 비주얼커뮤니케이션
본문내용
4. 비주얼커뮤니케이션 사례분석
올림픽의 픽토그램은 종목을 표시해두는 아이콘으로서의 역할에 더해 경기장 내 뿐 아니라 안내 사인물, 옥내외 광고물, tv, 기념품 등에 광범위하게 활용되면서 행사 아이덴티티의 통일감과 마케팅의 성패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경기 종목의 픽토그램은 흑백의 대비를 이루는 현대적 디자인으로 역대 어느 대회보다 전통문화의 특징을 잘 조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금석문의 아름다움을 기본형으로 한 이 픽토그램은 중국의 고문자 갑골문(甲骨文), 금문(金文)을 모티브로 해서 만든 것으로 갈법이라는 전통문화를 연상시켰고, 현대젹 그래픽으로 응용, 단순화하였다. 그러나 위의 픽토그램은 충분히 중국의 전통문화를 반영하고 있으면서도 반영된 전통문화의 요소가 올림픽 경기 종목을 알리는 메시지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우선 눈에 잘 띄고 쉽게 기억된다는 점에서 특히 그렇다.



참고문헌

1. 2004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박선의, )
2. http://www.sinology.or.kr/srcll/html/journal/51/5114%EC%86%A1%EC%A7%80%ED%98%4.pdf
3. 색채학(정혜민, 시그마프레스)
하고 싶은 말
공간디자인 과목에서 레포트로 제출했던자료이며
제가 직접 그림 첨부해가며 만들었구요.

딱 2장 양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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