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 컴퓨터그래픽(CG)의 개념, 컴퓨터그래픽(CG)의 분류, 컴퓨터그래픽(CG)의 장비, 컴퓨터그래픽(CG)의 원리, 컴퓨터그래픽(CG)의 표현방식, 컴퓨터그래픽(CG)의 발전, 컴퓨터그래픽(CG)의 활용 분석

 1  [CG] 컴퓨터그래픽(CG)의 개념, 컴퓨터그래픽(CG)의 분류, 컴퓨터그래픽(CG)의 장비, 컴퓨터그래픽(CG)의 원리, 컴퓨터그래픽(CG)의 표현방식, 컴퓨터그래픽(CG)의 발전, 컴퓨터그래픽(CG)의 활용 분석-1
 2  [CG] 컴퓨터그래픽(CG)의 개념, 컴퓨터그래픽(CG)의 분류, 컴퓨터그래픽(CG)의 장비, 컴퓨터그래픽(CG)의 원리, 컴퓨터그래픽(CG)의 표현방식, 컴퓨터그래픽(CG)의 발전, 컴퓨터그래픽(CG)의 활용 분석-2
 3  [CG] 컴퓨터그래픽(CG)의 개념, 컴퓨터그래픽(CG)의 분류, 컴퓨터그래픽(CG)의 장비, 컴퓨터그래픽(CG)의 원리, 컴퓨터그래픽(CG)의 표현방식, 컴퓨터그래픽(CG)의 발전, 컴퓨터그래픽(CG)의 활용 분석-3
 4  [CG] 컴퓨터그래픽(CG)의 개념, 컴퓨터그래픽(CG)의 분류, 컴퓨터그래픽(CG)의 장비, 컴퓨터그래픽(CG)의 원리, 컴퓨터그래픽(CG)의 표현방식, 컴퓨터그래픽(CG)의 발전, 컴퓨터그래픽(CG)의 활용 분석-4
 5  [CG] 컴퓨터그래픽(CG)의 개념, 컴퓨터그래픽(CG)의 분류, 컴퓨터그래픽(CG)의 장비, 컴퓨터그래픽(CG)의 원리, 컴퓨터그래픽(CG)의 표현방식, 컴퓨터그래픽(CG)의 발전, 컴퓨터그래픽(CG)의 활용 분석-5
 6  [CG] 컴퓨터그래픽(CG)의 개념, 컴퓨터그래픽(CG)의 분류, 컴퓨터그래픽(CG)의 장비, 컴퓨터그래픽(CG)의 원리, 컴퓨터그래픽(CG)의 표현방식, 컴퓨터그래픽(CG)의 발전, 컴퓨터그래픽(CG)의 활용 분석-6
 7  [CG] 컴퓨터그래픽(CG)의 개념, 컴퓨터그래픽(CG)의 분류, 컴퓨터그래픽(CG)의 장비, 컴퓨터그래픽(CG)의 원리, 컴퓨터그래픽(CG)의 표현방식, 컴퓨터그래픽(CG)의 발전, 컴퓨터그래픽(CG)의 활용 분석-7
 8  [CG] 컴퓨터그래픽(CG)의 개념, 컴퓨터그래픽(CG)의 분류, 컴퓨터그래픽(CG)의 장비, 컴퓨터그래픽(CG)의 원리, 컴퓨터그래픽(CG)의 표현방식, 컴퓨터그래픽(CG)의 발전, 컴퓨터그래픽(CG)의 활용 분석-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CG] 컴퓨터그래픽(CG)의 개념, 컴퓨터그래픽(CG)의 분류, 컴퓨터그래픽(CG)의 장비, 컴퓨터그래픽(CG)의 원리, 컴퓨터그래픽(CG)의 표현방식, 컴퓨터그래픽(CG)의 발전, 컴퓨터그래픽(CG)의 활용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컴퓨터그래픽(CG)의 개념

Ⅲ. 컴퓨터그래픽(CG)의 분류
1. 1차원 그래픽
2. 2차원 그래픽
3. 3차원 그래픽
4. 4차원 그래픽

Ⅳ. 컴퓨터그래픽(CG)의 장비
1. 입력 장치

Ⅴ. 컴퓨터그래픽(CG)의 원리

Ⅵ. 컴퓨터그래픽(CG)의 표현방식
1. 비트맵 방식
2. 벡터 방식

Ⅶ. 컴퓨터그래픽(CG)의 발전

Ⅷ. 컴퓨터그래픽(CG)의 활용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초기의 컴퓨터 그래픽스는 1954년 구성된 군사 목적의 일환으로 시작된 미공군 방위 반자동 방공 관제 시스템(SAGE; Semi-Automatic Group Environment)으로부터 비롯되었다. 이것은 자국 영공 내에 침입해 온 적기를 최대한 신속하게 음극관(CRT; Cathod Ray Tube)상에 포착할 수 있는 방공 시스템으로 원형의 모니터와 입력 장치를 사용, 컴퓨터와 사용자 간의 상호대화형(interactive)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고안된 최초의 쌍방향 시스템이자 대화형 컴퓨터 그래픽스의 시작이었다.
이렇게 시작된 컴퓨터 그래픽스는 1950년대에 이르러 비로소 주요 자동차 회사들이 대화형 컴퓨터 그래픽스를 산업에 응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가능성 여부를 조사 및 검토하게 됨으로써 다양한 분야에의 활용 가능성이 엿보이기 시작하였으며, 1960년˜1980년의 기간 동안에는 연구실뿐만 아니라 산업계와 교육계에서도 컴퓨터가 기본 도구로서 보급됨에 따라 컴퓨터 그래픽스의 사용이 매우 활성화되어 갔다. 특히 1962년 Ivan Sutherland에 의해 발명된 스케치패드(Sketchpad) 시스템은 도면의 생성과 수정에 컴퓨터가 이용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 주었다. 이후 1965년에 들어와서야 상업용 CAD 소프트웨어가 본격적으로 개발되기 시작함으로 인해 건축, 자동차, 전기·전자 산업의 제조 및 설계, 관리 등의 분야에
참고문헌
곽성근 외(2001) : 컴퓨터그래픽스 이론과 실습, 웅보출판사
김현기 외 1명(2002) : 멀티미디어 공학, 기전연구사
배정열(1994) : 컴퓨터 그래픽과 미술, 명성출판사
서진형(2000) : 컴퓨터그래픽스의 이해, 인솔미디어
선성희(1999) : 중등학교미술교육에 있어 Computer Graphic의 교육적 활용에 관한 연구, 전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손의식·김천식·김성운(1999) : 컴퓨터 그래픽의 이론, 차송
윤병철(1995) : 초등미술교육에서 C.G를 활용하는 방안에 대한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