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K 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분석

 1  [마케팅] SK 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분석-1
 2  [마케팅] SK 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분석-2
 3  [마케팅] SK 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분석-3
 4  [마케팅] SK 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분석-4
 5  [마케팅] SK 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분석-5
 6  [마케팅] SK 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분석-6
 7  [마케팅] SK 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분석-7
 8  [마케팅] SK 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분석-8
 9  [마케팅] SK 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분석-9
 10  [마케팅] SK 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분석-10
 11  [마케팅] SK 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분석-11
 12  [마케팅] SK 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분석-12
 13  [마케팅] SK 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분석-13
 14  [마케팅] SK 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분석-14
 15  [마케팅] SK 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분석-15
 16  [마케팅] SK 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분석-16
 17  [마케팅] SK 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분석-17
 18  [마케팅] SK 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분석-1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 SK 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1. 기업 선정 이유


Ⅱ. 본 론

1. 기업 소개 - SK 브로드밴드
1) 기업 개요
2) 경영 이념 및 비전
3) Mission Statement

2. SK 브로드밴드의 마케팅전략 분석
1) 내부적외부적 환경 분석
2) SWOT 분석
3) 4Ps 분석
4) 경쟁사 분석

3. SK 브로드밴드의 마케팅전략에 대한 대안 제시
1) 대안 제시 배경과 그 방향
2) Targeting 전략과 Positioning 전략
3) Marketing Mix 전략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1. 기업 선정 이유

세계 최고 수준의 통신 환경을 자랑하며 IT강국이 된 대한민국. 지금의 모습을 갖추기 까지 불과 10년밖에 걸리지 않았다. 1999년만 해도 인터넷은 ISDN 모뎀을 통해 64kbps 속도에 불과했다. ‘참을 인’ 자에 빗댄 ‘인터넷’이란 오명이 나온 이유이다. 하지만 부단한 기술 개발과 혁신을 통해 이때보다 무려 1백배 이상 빠른 속도인 8mbps의 초고속 인터넷 ADSL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 대한민국에 인터넷 열풍을 몰고 온 주인공이 바로 SK브로드밴드다. 이처럼 대한민국이 IT강국이 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기업인 SK브로드밴드에 조원들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귓가에 맴도는 멜로디와 광고 문구를 이용한 SK브로드밴드의 미디어 광고로 더욱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이러한 이유로 본 기업을 조사해볼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을 했고 SK브로드밴드를 선정하게 되었다.




Ⅱ. 본 론


1. 기업 소개 – SK 브로드밴드

1) 기업 개요

SK 브로드밴드는 1997년 9월 26일에 설립된 대한민국의 제2시내 전화사업자이다. 본사는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조신 대표이사가 회사를 책임지고 있다. 업종은 통신업이며 자본금 1,175,045,435,000원 ,매출액 1,723,346,000,000원, 자산 총액 2,854,445,000,000원을 보유하고 있는 대규모의 통신 기업이다.
주요주주는 SK텔레콤 (43.59%), 미래에셋 (9.22%), LG그룹 (3.06%)이며 주요 자회사로는 하나로드림이 있다. 1999년 4월부터 시내전화를 서비스하기 시작하였고, 2000년 6월부터는 한국 최초로 초고속무선인터넷을 서비스하고 있다. SK 브로드밴드의 서비스는 다음과 같다


Broad&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브랜드이다. 이 브랜드 이름으로 여러 가지 디지털 가입자 회선 서비스를 하고 있다.
Broad&tv 인터넷 프로토콜 텔레비전 서비스 브랜드이다.
Broad&fone 유선전화 브랜드이다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SK 브로드밴드는 SK텔레콤의 하나로텔레콤 인수함으로써 재탄생 되었다. 2008년 2월 15일 공정거래위원회는 SK텔레콤이 하나로텔레콤을 인수하는 것을 조건부로 허용하였고 인수 조건은 LG텔레콤과 주파수를 공유하는 것을 포함하고 있으며 결합재판매시 불공정 금지 등의 규제를 받는다. 본 인수로 인하여 SK텔레콤은 한국 통신시장에서 무선과 유선을 아우르는 강자로 KT와 대등한 입장에 설 수 있게 되었다. 2008년 9월22일, 하나로텔레콤은 공시를 통하여 회사이름을 SK브로드밴드로 바꾸었음을 알렸다.

2) 경영 이념 및 비전
(1) 경영 이념

◆ 고객 가치 창출을 토한 본원적인 경쟁력 강화
SK 브로드밴드는 고객가치 향상을 위한 다각도의 내부 혁신과 실행 방안을 실천한다 특히, 내부 조직 개편과 마케팅 및 영업 방식 다양화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개인정보 보호 시스템 보안 등 본원적인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1등 고객가치를 목표로 하여 SK 브로드밴드 고객들의 자부심을 향상 시키고자 한다.
◆ 컨버전스 세상을 주도하는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
미래에 큰 흐름이 될 IPTV, VoIP 등 유무선, 방통융합은 지금까지의 성장이 바탕이 되는 통신시장의 자연스러운 진화이다. SK 브로드밴드는 이런 진화의 흐름 속에 초고속인터넷을 기반으로 유선서비스 뿐 아니라 유무선결합, 방통융합 등 다양한 컨버전스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이 더욱 편리한 세상을 열어나가고자 한다.
◆ 사회공언 활동을 통한 나뭄과 상생 경영 추구
SK 브로드밴드는 2008년을 전사 사회공헌 활동의 원년으로 삼아 더욱 업그레이드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다. 이를 위해 전 구성원의 자발적 의욕적 참여를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전사차원에서 체계적인 프로그램 개발/운영을 통해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가려고 노력한다.

(2) 비전

◆혁신적인 서비스 리더
SK 브로드밴드는 급격한 변화 속에서 초고속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서비스로 컨버전스 세상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가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마케팅에서 기업문화에 이르기까지, 속도와 기능, 기계적 소통을 중시하던 과거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감성.문화.콘텐츠 등이 만드는 하이 컨셉 시대를 주도하고자 한다.
◆ 고객가치 창출
SK브로드밴드는 혁신적인 방식의 안정적이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유선에서 무선, 통신에서 인터넷, 그리고 네트워크에서 콘텐츠까지 통신의 모든 것을 아우르는 고객중심의 쉽고, 편안한 서비스로 고객들의 신뢰를 쌓아가고자 노력한다.
◆ 생활지향적 서비스
SK 브로드밴드는 한 단계 진화 한 고객친화적ㆍ생활지향적 통신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가정 내 다양한 유무선 통합 컨버전스 환경을 구현하여 생활을 더욱 풍부하고 다채롭게 만들 것이며, 홈 유비쿼터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할 것이다.

3) Mission Statemant
‘누구도 못보던 컨버전스 세상을 열겠습니다’ 이것이 SK 브로드밴드 출범 후 새로운 기업 사명이다. 본 기업은 이러한 기업 사명을 미디어 광고를 통해 'See the Unseen' 이라는 기업 사명과 일맥 상통하는 문구를 대중에게 확실히 인식시키고 있다. 이러한 기업사명을 실행하기 위해 SK 브로드밴드는 사업영역을 기존 음성 위주에서 초고속 데이터 통신, 영상전화 등 멀티미디어 통신서비스는 물론, TV 포털 서비스 상용화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확장하며 국내 정보통신업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고객에게 보다 다양하고 편리한 삶을 제공하기 위한 끊임없는 기술 혁신을 통해 경쟁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가치증진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제 2008년 유무선, 미디어 컨버전스 시대를 이끌 SK 브로드밴드로 새롭게 태어나 브로드밴드 기반의 컨버전스 트랜드를 창조해 나가고 있고 초창기 세계를 깜짝 놀라게 한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대한민국 브로드 밴드 혁명을 주도했던 것처럼 SK브로드밴드는 유무선, 방통융합 등 다양한 컨버전스 환경에서 제2의 혁명을 주도해 나가고자한다.


2. SK 브로드밴드의 마케팅 전략분석

1) 내부적외부적 환경 분석

(1) 내부적 환경

① 2008년 3/4분기 매출 실적
SK 브로드밴드는 2008년 3/4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4.1% 감소한 4,478억원의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SK브로드밴드는 상반기 텔레마케팅 중단 및 3분기 영업정지로 인해 주요 사업의 가입자 감소가 전체 매출 감소로 이어졌으나, 브로드앤TV 매출은 214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13.2%, 전년 동기 대비 39.9% 증가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 SK브로드밴드는 3/4분기에 영업이익 2억원, 순손실 153억원, EBITDA(감가상각 및 법인세 차감 전 영업이익) 1,065억원을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