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플루(신종인플루엔자 A(H1N1)) 증상, 예방법 및 대처방안

 1  신종플루(신종인플루엔자 A(H1N1)) 증상, 예방법 및 대처방안-1
 2  신종플루(신종인플루엔자 A(H1N1)) 증상, 예방법 및 대처방안-2
 3  신종플루(신종인플루엔자 A(H1N1)) 증상, 예방법 및 대처방안-3
 4  신종플루(신종인플루엔자 A(H1N1)) 증상, 예방법 및 대처방안-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신종플루(신종인플루엔자 A(H1N1)) 증상, 예방법 및 대처방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신종플루란?
2. 신종 인플루엔자의 전파 방법
3. 신종플루의 증상
4. 신종플루에 따르는 합병증 증상
5. 우리나라 신종플루 확산 경로
6. 신종플루의 예방법
7. 신종플루 증상 시 대처방안
본문내용
신종플루란?
-돼지, 조류 등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와 유사하게 유전물질이 서로 혼합되어서 새로운 형태의 바이러스로 생겨난 질병이다. 2009년 멕시코에서 발생한 뒤 미국과 유럽, 아시아를 걸쳐 전세계로 확산 되었다. 한국에는 지난 4월 말경 어느 신부에 의한 최초 감염이 발견되었으며, 그 후 계속적인 증가를 보이고 있다. 신종플루는 호흡기 질환과 합병증을 일으키는 원인 바이러스 이다.
-바이러스가 변이를 일으켜 생긴 기존에 없던 새로운 바이러스로, 현재 전 세계적으로 사람에게 감염을 일으키고 있다.

신종 인플루엔자의 전파 방법
-신종 인플루엔자 A(H1N1)의 전파는 기존의 계절, 조류, 돼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전파방법과 유사하게 이루어진다.
-계절, 조류, 돼지 인플루엔자는 감염된 사람에 의한 기침이나 재채기 등의 분비물을 통해서 전파된다.
-신종플루 바이러스는 감염자와 가까운 접촉자 사이의 전파가 일반적이다.
-신종플루는 잠복기를 가지고 있으며 1~7일 사이로 추정되고 있다.

신종플루의 증상
-신종인플루엔자 A(H1N1) 확진 환자는 발열, 오한, 두통, 상기도증상(기침, 인후통, 콧물, 호흡곤란), 근육통, 관절통, 피로감, 구토 혹은 설사를 보이고 있다.
-미국에서 발생한 64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발열증상(94%), 기침증상(92%), 인후통증상(66%)을 보였다.
-목이 아프거나 호흡기 증상이 자주 온다.
하고 싶은 말
신종플루 ( 신종인플루엔자 A(H1N1)) 증상, 예방법 및 대처방안의 글입니다.
신종플루에 대하여 알아보고, 그 증상과 원인, 발생경로, 예방법 및 대처방안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본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