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교회사] 영지주의 유산-초대교회사.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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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기독교와 헬라 철학의 섞일 수 없는 혼합주의에 기초를 둔 탈선하고, 어리석고 불가능한 교리의 전파자인 영지주의와 그 지도자들에 대해 논의하기 위한 비평은 Irenaeus, Hippolytus, Tertullian을 따르는 경향이 있다. Basilides, Origen은 “영지주의 교사의 말은 터무니없고 불경한 우화와 관계되었다”고 말했다. 승리한 위대한 교회의 입장에서 이것은 사실이다. Basilides는 다른 몸의 영혼의 전이를 믿는 피타고리안 믿음을 지지하기 위해 바울의 로마서 7장 9절을 사용하기를 시도했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영혼 불멸의 영지주의의 해석은 육체의 부활과 관계된 정통파의 가르침과는 반대된다. 영지를 통한 구원은 은혜와 사역을 통한 구원과는 양립할 수 없었다. 영지주의자들은 성령의 교리도 없으며 삼위일체의 이름으로 세례도 주지 않았다. 게다가 많은 부유함을 포함하여 이 세상에서의 전반적인 삶을 반대했고 그들의 지위에 따라 교육했었다. Carpocratian와 같은 분파의 자유주의는 자기 훈련과 기독교인의 표시처럼 어떤 이의 이웃 앞에서 책임을 중요시하는 관점과 화해할 수 없었다. 신령한 조명자 그리스도는 심판을 위해 다시 오시게 될 복음의 그리스도가 아니다.
그러나 영지주의는 미래의 기독교인의 세대를 향해 확실한 유산을 떠났다. 영지주의는 첫째로 ‘third race’가 되어버린 기독교인 요구의 논리를 받아들였고 그들은 이교사상과 유대주의 보다 그들의 우월성을 완고하게 단언했었다. 빌립의 복음의 기자는 ‘이교도는 죽지 않았는데 그는 죽어야 하는데서 산 적이 없었기 때문이다. 신자는 단지 그리스도의 오심 때문에 살아있다.’라고 말했다. 유대주의는 물질(이교도의 물질)세대와 영적(영적인 지식)세대 사이의 중재가 요구 되었다. 때때로 정통 기독교인은 유대인이 되는 것을 비난하였다. 빌립의 복음에서 또다시 ‘그날엔 우리는 히브리인이었고 고아였다. 우리에겐 유일한 우리 어머니가 있으나 그때 우리는 아버지와 어머니께 요구하여 기독교인이 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주님을 영접하지 않았고 여전히 히브리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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