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그림책 정말 정말 한심한 괴물 레오나르도 인형극제작

 1  [유아교육] 그림책 정말 정말 한심한 괴물 레오나르도 인형극제작-1
 2  [유아교육] 그림책 정말 정말 한심한 괴물 레오나르도 인형극제작-2
 3  [유아교육] 그림책 정말 정말 한심한 괴물 레오나르도 인형극제작-3
 4  [유아교육] 그림책 정말 정말 한심한 괴물 레오나르도 인형극제작-4
 5  [유아교육] 그림책 정말 정말 한심한 괴물 레오나르도 인형극제작-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유아교육] 그림책 정말 정말 한심한 괴물 레오나르도 인형극제작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그림책 - 정말 정말 한심한 괴물 레오나르도

2. 전달 매체 : 손인형극

3. 준비과정

4. 제작과정 및 제작시 주의사항

5. 시연시 주의사항

본문내용
2. 전달 매체 : 손인형극
① 매체 선정 이유
“정말 정말 한심한 괴물, 레오나르도” 책의 재미는 고정관념의 타파에 있다. 아이들은 괴물을 무섭게 여기는데 레오나르도는 무서운 느낌보다는 귀여운 느낌을 주는 괴물에 속한다. 평소 주눅이 들어있는 레오나르도는 자신감 가지려고 일부러 사람들에게 겁을 주는데 모두 허사로 돌아가고 나중에는 겁을 주려던 샘과 친구가 된다는 반전이 이 책 재미의 일부다. 그래서 매체 전환 시 그림책의 재미를 있는 그대로 살리려고 중점을 두었다. 특히, 책 마지막 부분에서 샘과 레오나르도가 안는 중요한 부분이 나오는데 이 부분은 둘이 친구가 되었다는 걸 뜻해서 시연 시 꼭 표현해야 하기 때문에 손 인형극을 생각하게 되었다.
② 매체 변환 시 차이점
그림책을 매체로 전환했을 때와 그림책 자체에 있어서 가장 큰 차이점은 등장인물이 그림책이랑 약간 다르게 생겼다는 점이다. 하지만 등장인물의 각각의 특징을 최대한 살리려고 노력했다. 그림책이 주는 교훈을 그대로 따르자는 의미에서 주인공 외 등장인물도 형태만 약간 변화를 주고 거의 그림책에서와 같이 유사하게 만들었다. 특히 주인공들의 무시해선 안 될 특징들을 다양한 재료를 써서 부각 시키려 노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