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명화] 명화

 1  [미술,명화] 명화-1
 2  [미술,명화] 명화-2
 3  [미술,명화] 명화-3
 4  [미술,명화] 명화-4
 5  [미술,명화] 명화-5
 6  [미술,명화] 명화-6
 7  [미술,명화] 명화-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미술,명화] 명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진주귀고리소녀
2. 베아트리체 첸치
3. 공원벤치
4. 푸른옷의소녀
5. 피리부는 소년
6.검은 개를 데리고 있는 쿠르베
7.리허설
8. 피아노앞의 두소녀
9. 테라스에서
10. 개양귀비꽃
본문내용
진주 귀고리 소녀
요하네스 베르메르

이 작품을 그린 요하네스 베르메르의 생애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으며, 평가도 오랫동안 미루어져 오다가 19세기 중반에 와서야 겨우 진가를 인정받았다. 베르메르는 조심스럽고 침착하게 작품에 임하는 화가였기 때문에 일생동안 많은 작품을 남기지는 않았다. 현존하는 그의 작품은 불과 36점 정도이고 대부분의 작품은 전형적인 네덜란드 가옥의 실내에 서 있는 단순한 인물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 작품의 묘한 분위기와 소녀의 알 수 없는 표정 , 그리고 진주귀고리에 대한 의문점 때문일까. 이 작품은 작가 트레이시 슈발리에의해 ‘진주 귀고리 소녀’라는 소설로 만들어 졌다. 책은 발간됨과 동시에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가 되었을 정도로 인기를 많이 누리고 있다. 또한 영화로 까지 만들어 지게 되었다. 영화는 그 생애가 거의 알려지지 않은 신비로운 예술가 베르메르의 삶에 대한 그것도 아주 짧은 한때에 대한 궁금증에서 출발한다. 많지 않은 베르메르의 그림 중에서도 인물과 구성면에서 독특한 작품으로 꼽히는 \`진주 귀고리를 한 소녀\`는 어떻게 완성됐을까, 그림의 주인공은 누구이며 화가와는 어떤 관계였을까 하는 물음을 풀어 보려. 영화 원작자 트레이시 슈발리에가 촘촘히 짜낸 이야기는 이런 궁금증에서 출발한 것이다.
여기서 잠깐 영화 내용을 살펴보기로 하겠다. 이 영화의 두 주인공 베르메르와 그리트 사이에 표면적으로 발생한 사건은 아무것도 없다. 이들은 좀처럼 얼굴을 마주치지도 않았다. 손끝이 살짝 닿는 것만으로도 흠칫 놀란다. 그렇게 숨 막힐 듯 팽팽한 공기 속에서 이야기는 그저 끝나게 된다. 그리트를 이젤 앞에 세우는 것만이 베르메르가 표현한 유일한 마음일 것이다. 그러므로 화가 베르메르에 대한 관심이 없다면 이 영화는 그저 실패한 로맨스처럼 보일 수 있다.
이 작품은 그냥 처음 봤을 때 ‘아름답다’라는 말이 떠오른 작품이다. 그렇게 느끼기만 해도 이 작품은 충분히 가치 있는 것 같다.
하고 싶은 말
명화 스크랩 레포트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