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캐릭터 산업의 마케팅 전략 분석

 1  국내 캐릭터 산업의 마케팅 전략 분석-1
 2  국내 캐릭터 산업의 마케팅 전략 분석-2
 3  국내 캐릭터 산업의 마케팅 전략 분석-3
 4  국내 캐릭터 산업의 마케팅 전략 분석-4
 5  국내 캐릭터 산업의 마케팅 전략 분석-5
 6  국내 캐릭터 산업의 마케팅 전략 분석-6
 7  국내 캐릭터 산업의 마케팅 전략 분석-7
 8  국내 캐릭터 산업의 마케팅 전략 분석-8
 9  국내 캐릭터 산업의 마케팅 전략 분석-9
 10  국내 캐릭터 산업의 마케팅 전략 분석-10
 11  국내 캐릭터 산업의 마케팅 전략 분석-11
 12  국내 캐릭터 산업의 마케팅 전략 분석-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내 캐릭터 산업의 마케팅 전략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도입
1. 캐릭터의 정의
2. 캐릭터의 역사
3. 캐릭터의 종류

2. 캐릭터 정책
2. 중․장기 정책목표 및 추진단계

3. 캐릭터 소개
1. 주류
2. 비주류

4. 문제점

5. 맺음말....
본문내용
탄생 배경을 근거로 생명력과 철학을 가진 시각적 창조물로써 독창성을 전제로 기업이나 제품에 대한 특정한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하여 의도적인 목적 하에 제작된 아이덴티를 포함하고 소비자와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툴이며 형상화된 이미지 미디어이며 인지적 효과와 차별화 된 이미지의 실체를 지닌 부가가치 창조를 위해 부여되는 모든 것이다.

(3) 마케팅적 측면에서의 캐릭터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소설, 연극, 전설 등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독창적인 생김새, 이미지, 고유명칭, 등을 가지고 등장하는 가공인물이나 스포츠 스타, 가수, 탤런트 등과 같은 실존 인물, 그리고 동물, 식물, 가상물 등으로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고객 흡인력과 광고효과 등의 경제적 가치를 지닌 것이다.

2. 캐릭터의 역사

1893년 영국의 헬렌 비트렉스 포터에 의해 "피터래빗(Peter Rabbit)"이라는 고전 캐릭터가 탄생한 이래, 프랑스의 에밀 콜은 1908년 영상기에 걸린 최초의 애니메이션이라 일컫는 "판타스 마고리"라는 만화영화를 만들었다. 만화영화는 이처럼 유럽에서 처음 시작됐으나 정작 그것을 산업으로 꽃피운 것은 미국이었다. 미국은 1928년 월트 디즈니에 의해 미키 마우스가 탄생된 이래 전세계에서 가장 친숙한 수천 여종의 인기캐릭터를 부단히 창출해내고 있다. 특히 월트 디즈니사는 탄생된 지 60년이 지난 미키, 미니, 도널드, 구피, 플루토같은 스탠다드 캐릭터에서 시작해 백설공주, 피노키오, 피터팬, 밤비, 신데렐라, 일곱 난쟁이 같은 클래식 캐릭터에서 부터 라이온킹, 포카혼타스, 미녀와 야수, 알라딘...
하고 싶은 말
캐릭터의 정의와 역사, 종류를 살펴보고, 국내의 캐릭터 정책과 캐릭터들을 소개하고, 국내 캐릭터 산업의 문제점을 살펴 본 리포트입니다. 과제 작성하는데 여러모로 활용이 되리라 생각하며, 좋은 하루 보내시고 늘 행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 발표용으로 파워포인트도 같은 제목으로 등록하였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