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HillState)의 마케팅 광고 전략 분석

 1  현대건설(HillState)의 마케팅 광고 전략 분석-1
 2  현대건설(HillState)의 마케팅 광고 전략 분석-2
 3  현대건설(HillState)의 마케팅 광고 전략 분석-3
 4  현대건설(HillState)의 마케팅 광고 전략 분석-4
 5  현대건설(HillState)의 마케팅 광고 전략 분석-5
 6  현대건설(HillState)의 마케팅 광고 전략 분석-6
 7  현대건설(HillState)의 마케팅 광고 전략 분석-7
 8  현대건설(HillState)의 마케팅 광고 전략 분석-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현대건설(HillState)의 마케팅 광고 전략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SWOT 분석

1. 내부 환경
2. 외부 환경

Ⅲ.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Ⅳ. 광고 분석
1. 크리에이티브 분석
2. 감성적 소구
3. 표현 방법

Ⅴ. 광고 전략 수립
1. 전통강조
2. 실력주의(meritocracy)
3. 가족적인 이미지

Ⅵ. 결론
본문내용
60년 전통의 현대건설은 오래된 역사와 전통을 지니고 있다. 이에 따라 기술과 노하우까지 갖추고 있으며 고객들은 이러한 믿음에 따라 신뢰하는 경우가 많다. 아파트가 브랜드화가 되기 전까지 우리나라의 댐과 터널, 고속도로, 국회의사당, 대학건물, 컨벤션 센터, 발전소 등을 지으며 현대건설은 다양한 경험과 실력을 갖췄고 내구성과 편의성 또한 가지게 되었다. 따라서 이러한 기술이 민간 주거공간인 아파트까지 이어져 명실상부한 아파트 종가로서의 현대건설을 고객들은 고집해왔다.

2) Weakness
하지만 현대 건설의 오래된 전통은 다른 면에서 바라본다면 딱딱하고 무거우며 진부한 이미지를 가지기 쉽다는 약점이 있다. 아파트 브랜드의 종류가 거의 없던 시절 현대건설은 고급화된 이미지를 가지기 보다는 튼튼하고 건실한 공간으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따라서 현재 다른 브랜드 아파트들이 가지고 있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공간으로서의 이미지는 가지기 힘들었고, 이미지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기엔 역부족이었다. 따라서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Hillstate)'라는 브랜드 네임을 걸고 새롭게 브랜드 이미지를 갖추려는 노력을 하고 있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워크아웃 기업과 M&A 싸움으로 빚어진 일부 부정적인 모습들을 깨끗이 탈피해야한다는 어려움도 지니고 있다.

2. 외부환경

1) Opportunity
우선 사람들의 선호가 바뀌었는데, 즉 이제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주택보다 아파트의 편리함과 깨끗함, 쾌적함을 원하고, 동시에 도심의 오염된 환경과 번잡함을 벗어나고 싶어 한다. 또한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집이 의미가 바뀌었다...
하고 싶은 말
현대건설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현대건설을 주제로 선정한 이유와 SWOT분석 및 현재의 현대건설 광고를 분석하고 현대건설이 어떠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고, 그 이미지가 어떠한 방향으로 소구되고 유지되어야 할지를 살펴본 자료입니다. 필요하신 분에게 유용하게 활용이 되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늘 행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 동일 제목의 발표용 파워포인트 자료도 등록하였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