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전략

 1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전략-1
 2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전략-2
 3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전략-3
 4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전략-4
 5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전략-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BR Korea 개요
1) 활동내용
2) 베스킨라빈스의 역사
2. 소비자 행동 분석
1)도입기
2)성장초기
3)IMF기
3. 캠페인 결과
1) 광고 회상 장면 문구
2)매출액
4. 마케팅 믹스 분석
1)Product
2) 가격
3)유통
4)촉진
본문내용
2)성장초기
◎ 소비자 분석
직접 시장에 진입한 후 직접 구매하는 소비자를 분석해 보니, 10대와 30대 주부가 주로 제품을 구매하였다.
◎Why?
① 맛있다.
② 다양하다. → 골라서 먹는게 재미있다.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은 소비자들이 제품 외적인 환경요소보다는 제품 자체의 속성을 중 요하게 생각한다는 성장초기 시장이 속성을 보인다는 것이다. 이는 고급 아이스크림이 비싼 가격임 에도 불구하고 이를 먹는 소비자들은 그 만큼 편익이 있기 때문이라는 사실 을 또한 말해 주고 있다. 따라서 실제 구매자 위주로 타겟에 대한 수정이 마케팅 전략도 새로이 수립되어야 했었다. 또한, 우리나라의 10대는 구매력에 있어서 필요했으며 절대 열등하지는 않다는 것도 간과한 점으로 새 전략에 새로이 반영되어야 했었다.

3)IMF기
① 브랜드 로열티의 확산
-매출하락의 원인이 IMF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때문인지 아니면, 외국상표에 대한 거부감 이나 가격인상에 따른 제품에 대한 불만 등이 아니라는 결론을 내리고 브랜드 자산을 꾸 준히 구축한다는 기본 전략을 세웠다. 향후 제 2의 성장기를 맞이할 때 누구도 넘볼 수 없는 확고한 브랜드 자산을 확립하기 위한 투자가 필요한 시기로 위기를 인식 하였다.즉, 위기를 기회로 생각하였던 것이다.
이미 브랜드 인지율이 90%이상이었으므로 브랜드를 더욱 정교화하기 위해 기존 컨셉을 유지한다는 것입니다. IMF기에는 소비자들이 외국 브랜드에 대해 거부감을 가지게 되었 으므로 직접적인 광고는 자제하고 PR등 우회적인 방법의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였습니 다.

3. 캠페인 결과
1) 광고 회상 장면 문구
-많지 않은 매체들의 광고량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제품력과 이에 기초한 컨셉을 앞세운 광고로 베스킨라빈스31은 소비자 인지도와 선호도 그리고 매출액까지 계속적인 기록 경 신을 하기 시작하였다. 서울지역에서만 고급아이스크림 브랜드 선호도에서 92.2%라는 놀 라운 조사결과를 보여주었고 매출도 예상 폭을 뛰어넘는 정도로 성장해 갔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