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과거 현재 미래

 1  서울우유 과거 현재 미래-1
 2  서울우유 과거 현재 미래-2
 3  서울우유 과거 현재 미래-3
 4  서울우유 과거 현재 미래-4
 5  서울우유 과거 현재 미래-5
 6  서울우유 과거 현재 미래-6
 7  서울우유 과거 현재 미래-7
 8  서울우유 과거 현재 미래-8
 9  서울우유 과거 현재 미래-9
 10  서울우유 과거 현재 미래-10
 11  서울우유 과거 현재 미래-11
 12  서울우유 과거 현재 미래-12
 13  서울우유 과거 현재 미래-13
 14  서울우유 과거 현재 미래-14
 15  서울우유 과거 현재 미래-15
 16  서울우유 과거 현재 미래-16
 17  서울우유 과거 현재 미래-17
 18  서울우유 과거 현재 미래-18
 19  서울우유 과거 현재 미래-19
 20  서울우유 과거 현재 미래-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서울우유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울우유의 과거
우리나라 우유의 역사 3
서울우유의 과거 4
서울우유의 연혁 7


Ⅱ. 서울우유의 현재

서울우유 협동조합 8
서울우유의 1급A 원유관리 9
서울우유의 제품 11
서울우유의 연간재무현황 18


Ⅲ. 서울우유의 미래
서울우유 협동조합의 비전 20
로하스&코라스 인증획득 20




본문내용
ICA(International Cooperative Alliance,국제협동조합연맹)에서는 조합의 공개, 민주적 운영, 자본이자제한, 이용고배당 등을 협동조합의 원칙으로 규정하고 있다. 협동조합은 상부상조적 단체, 경제적 단체, 봉사적 단체, 동지지향적 단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협동조합의 본질은 경제적 약자의 단체, 구성원의 경제적독립성을 특질로 하는 단체, 비영리단체, 경제단체, 인적단체, 자유단체, 민주적단체, 상부상조의 단체, 자주적 단체, 지역단체라고 하는 것이다.

협동조합과 유사한 단체 중 자본주의 시장경제에서 가장 대표적인 주식회사와 비교하면 이해를 하는데 더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자본주의적 기업의 대표적인 형태라고 볼 수 있는 주식회사는 외견상으로는 협동조합과 유사한 점이 많다. 양자는 다같이 경제사업을 영위하는 경제단체라는 점, 사기업이면서 동시에 다수공동기업인 점, 운영조직이 같은점(즉 주식회사는 주주총회,이사회, 감사의 세 기관으로 구성되고 협동조합 또한 그렇다)에서는 유사한 면이 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차이가 있다. 주식회사는 자본의 결합인데 반하여 협동조합은 인적 결합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주식회사는 주주가 의결권을 행사함에 있어 1주 1표지만 협동조합은 출자액의 다과와는 관계없이 1인1표이다. 주식회사는 잉여금이 많이 생기면 생길수록 그만큼 주주에게 돌아가는 배당도 많아지지만 협동조합은 이를 일정선에서 제한하고 있다. 주식회사는 출자에 제한을 가하지 않지만 협동 조합은 이에 제한을 가한다. 주식회사는 주주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대해서는 개의치 않는데 반해, 협동 조합은 조합원이 거주하는 지역까지도 제한을 두고 있다. 주식회사는 주주가 되는 자격에 제한을 두지 않지만, 협동조합은 조합원이 되는 자격을 두는 등의 차이가 있다.


주요사업
서울우유는 협동조합이라는 조직처의 장점을 살려서 효과적인 경영을 실시하고 있다.

지도사업
서울우유는 지도사업을 위해 9개의 낙농지원센터를 두고 있으며 각 지도소는 조합원이 양질의 원유를 생산하고 목장경영에 전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낙농헬퍼 제도를 운용하여 조합원들이 필요한 시기에 낙농헬퍼를 투입함으로써 생활의 편리를 도모한다.

구매사업
구매사업은 조합원이 생산이나 생활에 필요한 물자를 조합이 외부에서 구입하거나 자체에서 생산하여 공급하는 것과 이에 수반하는운반, 보관, 가공 등의 업무를 총칭하는 것이다.

판매사업
판매사업은 구성원이 생산한 물자를 협동조합을 통하여 판매함으로써 구성원에게 합리적 가격을 실현하는 것과 이에 부수하는 운송, 보관, 검사, 가공업무를 총칭하는 것이다.

신용사업
신용사업은 수신과 여신을 수단으로 하여 구성원간의 자금유무상통(資金有無相通)을 꾀하는 상호금융인 동시에 필요한 자금을 공급함으로써 사업발전을 기하는 수단이다. 협동조합 신용사업의 내용은 예금, 적금, 대출, 내국환 등을 주축으로 하며 세부적인 내용과 취급 방법들에 관해서는 관계법령으로 정하고 있다.


2. 서울우유의 1급A 원유관리
01. 1급A 원유란?
원유품질 분류기준에서 최상위 등급을 받은 원유를 말한다.
「서울우유」는 1급A 전용목장에서 생산한 원유만을 따로 모아 생산한 가장 신선한 우유이다.

02. 국내최초 인터넷 온도관리 시스템!
서울우유만의 인터넷 온도관리 시스템을 통해 전국 각 대리점의 냉장온도를 최적으로(5℃) 실시간 관리한다. 목장에서 고객에게 전달되기까지 전 과정을 냉장 유통시켜 1급A 원유의 신선함이 그대로 살아있다.

03. 전문 주치의에 의한 젖소관리
Milk Master 제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