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띵의 경영철학

 1  휠띵의 경영철학-1
 2  휠띵의 경영철학-2
 3  휠띵의 경영철학-3
 4  휠띵의 경영철학-4
 5  휠띵의 경영철학-5
 6  휠띵의 경영철학-6
 7  휠띵의 경영철학-7
 8  휠띵의 경영철학-8
 9  휠띵의 경영철학-9
 10  휠띵의 경영철학-10
 11  휠띵의 경영철학-11
 12  휠띵의 경영철학-12
 13  휠띵의 경영철학-13
 14  휠띵의 경영철학-14
 15  휠띵의 경영철학-15
 16  휠띵의 경영철학-16
 17  휠띵의 경영철학-17
 18  휠띵의 경영철학-18
 19  휠띵의 경영철학-19
 20  휠띵의 경영철학-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휠띵의 경영철학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999. 8. 23 尹潤洙(휠라코리아 사장

본문내용
요즈음은 어는 회사건 책상 위에는 PC가 놓여 있다. 노트북도 흔히 보인다. 그 만큼 기업의 전산화가 보편적이 되었다. 이제는 인터넷에 자기기업과 상품을 의례 소개하고 또 인터넷의 정보와 자료 없이는 경영이 곤란할 정도가 되었다. 이 분야에 관한 한 지난 10년간의 변화의 속도는 실로 눈부시다. FILA코리아가 의류 내수사업을 시작한 10년 전만 해도 전산화가 이렇게 폭 넓게 이용되지 않았다. 또한 기업경영에 필수적으로 인식되지 않았다. 이러한 상황에서 필자는 일반적인 방식과 다르게 전산화 시스템 구축에 역점을 두었다. 패션사업의 일반적인 방식처럼 브랜드와 그 이미지를 소비자 마음에 심어나가는 광고보다 전산화시스템 구축이 더욱 중요하다고 필자는 믿었다. 그래서 본격 내수를 시작하기 전부터 전산화에 전략을 기울였다. 6억원 초기 자본에 5억원을 전산화에 쏟았다. 그러니 미친놈 소리를 들을 만 했다. 물론 신발 수출사업의
수수료를 선금으로 받은 750만 달러의 자금이 뒤를 받쳐 주긴 하였지만 당시로는 예삿일이 아니었으리라. 그러나 필자는 전산화를 통한 경영에 대한 확신이 있었다. 외국기업을 긴 세월 겪으면서 느껴온 경험을 바탕으로 전산화의 중요성과 그 위력을 누구 못지 않게 파악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첫째, 미래 경영은 언제, 어디서나, 경영현황을 환히 꿰뚫어 보면서 신속한 의사결정을 이루어내야 한다. 정보의 즉시성(卽侍性), 즉 Real Time으로 현황을 파악하는 것이 바로 "힘"이다. 대개의 경우 기업의 규모가 조금 커지면 규모가 작을 때와 같이 손바닥처럼 보이지 않게 마련이다. 그래서 흐릿하고 조금쯤은 답답한 "감"과 의지로 경영을 한다. 그러한 경영은 60, 70년대의 성공담일 수는 있지만 미래경영은 아니다. 공장에 무슨 옷이 얼마나 생산되고 있고, 판매는 현재 매장마다 얼마나 이루어지고, 재고는 얼마나 있느냐를 항상 즉시 명료하게 알 수 있어야 한다. 또한 회사의 자금과 부채 현황도 항시 거울같이 볼 수 있어야 한다. 그래야만 그때그때 최적의 의사결정이 이루어지는 기본이 구축되는 것이라고 필자는 믿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