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영화 분석 레포트

 1  AI 영화 분석 레포트-1
 2  AI 영화 분석 레포트-2
 3  AI 영화 분석 레포트-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AI 영화 분석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줄거리

'A.I' 푸른 요정을 찾아서 :::

본문내용
'A.I' 푸른 요정을 찾아서 :::

1. 물고기와 동물들에 대한 기억

몇 가지 생각이 스쳐갑니다. 스크린을 통해서나 혹은 TV 다큐멘터리 등을 통해서, 혹은 실제 경험에서 물고기, 동물들의 무리들 속에 갇혀본 경험이 한 번쯤 있으실 겁니다. 수많은 코끼리들, 조랑말들, 바퀴벌레들, 물고기들, 강아지들, 고양이들 등등. 물론 한 마리 두 마리를 볼 때에는 귀엽고 사랑스럽습니다만, 수천마리 수만마리가 모여있는 장면을 생각해보세요. 더이상 귀엽게만은 보이지 않을 겁니다.

사람도 마찬가지일까요? 수만명의 사람들의 무리 속에 섞여 있던 적이 있었습니다. 음, 글쎄요, 생각해보니 그때의 감정은 '감탄' '짜증' '시끄러움' 이런 것이었지 동물이나 사람이 아닌 것을 대할 때처럼 '무서움'이나 '소름' 이런 것이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왜 수만명의 사람들에 비해 수만마리의 동물들 혹은 수만개의 사물들을 대할 때는 소름이 돋고 무서운 생각이 드는 걸까요? 그들과 나의 생김새가 달라서일까요? 의사소통이 되지 않기 때문일까요? 나를 해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일까요?

는 그런 생각들을 하게 해주는 영화입니다. 저는 이런 종류의 영화를 너무 좋아합니다. 끊임없이 탐구하고 열등감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순수한 생명체가 등장하는 영화들 말입니다. , , , 처럼 말이죠.


2. 사랑하고 사랑받게 프로그램된 메카

데이빗은 일종의 애완로봇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인간처럼 꿈을 꾸고 사랑을 하고 원하는 것을 찾아 모험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정확한 시대배경을 알 수 없는 미래, 빙하가 녹아 암스테르담, 베니스, 뉴욕이 물에 잠기고, 개발도상국의 인간들은 죽었으며, 선진문명은 점점 내륙으로 들어와 있습니다. 성조기를 휘날리는 미국과 몇몇 유럽국가와 일본, 중국 정도가 살아남아 메카와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

7개의 패스워드를 입력하면서 모니카는 데이빗이 자신의 아들을 대신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프로그램된 대로 '하하하하'라고 웃는 데이빗에게서 친아들 마틴의 흔적을 느꼈을 법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친아들 마틴이 병상에서 깨어나면서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