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우리은행의 채용 제도

 1  [인적자원관리] 우리은행의 채용 제도-1
 2  [인적자원관리] 우리은행의 채용 제도-2
 3  [인적자원관리] 우리은행의 채용 제도-3
 4  [인적자원관리] 우리은행의 채용 제도-4
 5  [인적자원관리] 우리은행의 채용 제도-5
 6  [인적자원관리] 우리은행의 채용 제도-6
 7  [인적자원관리] 우리은행의 채용 제도-7
 8  [인적자원관리] 우리은행의 채용 제도-8
 9  [인적자원관리] 우리은행의 채용 제도-9
 10  [인적자원관리] 우리은행의 채용 제도-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적자원관리] 우리은행의 채용 제도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우리은행 소개
-기업 소개
-기업 개요
-우리은행의 인재상

Ⅱ. 우리은행 인력확보 (모집&선발 )
-채용절차 및 과정
-모집과 선발 결론

Ⅲ. 우리은행 인력개발
-인력개발 내용

Ⅳ. 그 외
-인사제도 및 인력보상





본문내용
우리은행 인력확보 (모집&선발 )
모집활동이란? 인력 선발을 전제로 하여 양질의 지원자를 확보하는 활동을 말한다.
선발 이라는 “주어진 지원자”를 가지고 옥석을 가리는 활동과는 확연히 구분된다. 기업은 모집 원천을 외부시장에서 찾아야 할것인지 내부 노동시장(인사이동이나 사내 공개모집을통해 )에서 찾아야 할것인지를 면밀히 검토 해야한다. 외부시장에서 찾는 원천은 교육기관이나 경쟁 기업 내지 타 기업, 실업자, 자영업자 등 이 있다. 우리은행 2010년 신입사원 채용을 외부 인력시장에서 찾고 있었고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채용하고 있었다. 세부사항은 아래와 같다.

① 채용분야 및 지원자격
- 채용분야 : 일반 직원
- 지원자격 : 학력, 전공 및 연령 제한없음 /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기타 당행 인사관리 규정상 결격 사유가
없는 자
② 우대사항 : 금융관련 자격증 소지자 / 한국사, 국어, 한자능력 관련 자격증 소지자 / 러시아어, 중국어, 마인어, 베트남어, 포르투갈어 가능자 / 국내 대학(원) 졸업(예정) 외국인 유학생으로 당행 해외진출(예정)지역 출신자
③ 전형 방법 및 일정

Ⅱ. 우리은행 인력확보 (채용절차 및 과정)
우리 은행은 선발 도구 로써 ‘바이오 데이터 분석(bio-data)’라는 지원자 개인에 관련된 것으로 지원자의 이력서, 지원서, 면접등을 통하여 획득된 개인의 신상에 관한 모든 것을 말하여, 검증 가능한 것 뿐만 아니라 검증 불가능한 것까지도 포함하는 분석을 사용하고 있었다.

① 우리은행의 서류전형 특징
우리은행은 07년도부터 서류전형 과정에서 전공과 나이제한 등을 폐지하여 보다 많은
지원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려함. 이러한 제한을 없애는 대신 한국사와 국어, 한자능력
자격증 소지자에게 가산점을 주기로 한다.
② 평가 항목
서류전형에서는 학점, 외국어 능력, 자격증 등 객관적인 자질과 함께 자기소개서를 통해 입행 의지와 비전 등을 평가한다.
③ 평가 방법
- 배점 : 100점 만점에 자기소개서가 40점, 학점 20점, 외국어 15점, 자격증 5점, 기타 20점의 배점이 매겨진다.
- 중요성 : 서류전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소개서이다.
객관적인 '스펙'은 이미 결정돼 있는 것이기에 미련을 두지 말고 '자기소개서'로 인사담당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 중요함. 창의적이면서도 열정이 묻어나도록 해야 함.
스펙은 이미 정해진 결과물이기 때문에 객관적으로 전산처리 되는 점수라 변경되지 못하지만, 자기소개서는 담당자가 ,1-2분의 짧은 시간이지만 직접보고 결정을 내리기 때문에 이때 잘 준비된 자기소개서가 인사담당자의 마음을 바꿀 수 있다.
우리 은행은 지원자의 학습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도구로서 인적성 검사를 이용하고 있었다.

- 구성 : 직무적성검사는 언어와 수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채용 시 1차 면접과 함께 실시하며 언어비평, 수리비평으로 구성된 직무 적성 검사이다.
- 특징 : 자료해석과 같은 유형의 문제의 출제빈도가 높다, 계산기를 사용하는 경우 당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