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의 조직개발 레포트

 1  GE의 조직개발 레포트-1
 2  GE의 조직개발 레포트-2
 3  GE의 조직개발 레포트-3
 4  GE의 조직개발 레포트-4
 5  GE의 조직개발 레포트-5
 6  GE의 조직개발 레포트-6
 7  GE의 조직개발 레포트-7
 8  GE의 조직개발 레포트-8
 9  GE의 조직개발 레포트-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GE의 조직개발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기업소개 및 연혁


2. 선정이유


3. GE의 경영론
- Imagine, Build, Solve, Lead


4. GE의 조직개발

1> GE Work-Out
2> 벽 없는 조직 만들기


5.결론


▷ 신문기사(GE Work-Out 프로그램을 활용한 기업)

본문내용
2. 기업 선정이유

출몰하는 신제품과 경쟁자들, 새로운 기술 발전, 경제적 부침 등 기업 경영을 둘러싼 불확실하고 변화무쌍한 환경은 기업으로 하여금 생존의 문제를 항상 생각게 한다. 이런 측면에서 본다면, 100년이 넘도록 기업을 유지하고 발전시켜 온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다. 특히 최근처럼 거대한 기업들이 넘어지고 위험이 상존하는 상황에서는 더욱 그렇다. 강한 기업의 요건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하나는 그들에게 강한 혁신의 의지가 있다는 점이다.
GE라는 초우량 기업의 혁신과 노력이 무엇이고, 그것이 어떻게 그들을 성공으로 이끌고 있는지 분석한다는 것에 착안하여 관료주의를 타파하고 조직의 문제점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활용한 워크아웃(Work-Out)과 리더십 개발을 중점적으로 조사하기로 했다.

3. GE의 경영론

-Imagine, Build, Solve, Lead


오늘 날 전 세계 160개국에서 기술, 서비스, 금융 사업 등 11개 사업부문을 운영하고 있는 GE를 하나로 묶게 하는 것은 바로 GE의 활동(Action)과 가치(Values)이다. Imagine, Build, Solve, Lead로 요약되는 GE의 가치는 어떻게 상상하고, 해결하며 구축하여 주도할 것 인가에 관한 것이다.

상상하라(Imagine) - 상상은 단순한 발명의 차원을 뛰어넘는 자유인 바로 가능성에 관한 것이다. 상상은 훨씬 더 위대한 것을 과감히 시도하는 것이다. GE에서 상상은 당신이 할 수 없을 것으로 여겼던 일을 꿈꾸고 실현하는 것을 뜻한다.
해결하라(Solve) - 모든 사업에는 “왜 우리가 이 사업을 하고 있는가?″ 하는 근원적인 질문에 대한 답인 사업의 존재 이유가 있어야 한다. 이처럼 중요한 질문에 대한 GE의 해답은 고객과 공동체, 사회 및 우리 자신을 위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구축하라(Build) - GE가 지향하는 곳은 단순한 목적지가 아니며 오히려 성장을 향한 탐험이다. 미래에 대해 얘기할 때, GE는 미래에 도달할 수 있는 오직 한 가지 길은 구축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주도하라(Lead) - 상상, 해결, 구축 등 이 모두는 핵심적인 요소인 주도(Lead)를 필요로 한다, 주도의 본질은 바로 변화이다. 주도는 끝없는 호기심과 열정 그리고 모든 일들에서 1인자가 되고자 하는 GE의 노력을 담는 구체적인 행동을 이끌어 낸다.
열정(Passionate), 호기심(curious), 재치(Resourceful), 책임(Accountable), 팀웤(Teamwork), 헌신(Committed), 개방(Open), 활력(Energizing) 그리고 양보할 수 없는 윤리.




4. GE의 조직개발

1> GE Work- Out

“워크아웃은 회사의 모든 사람들이 자신이 매일 수행하는 일과 시장에서 승리하는 것 그리고 일자리를 영원히 보존하는 것과의 연관관계를 보고 느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내기 위해 고안된 것이다.”
- 잭 웰치 전 회장



GE를 세계에서 가장 시장 가치가 높은 초우량 기업으로 재국축하고 은퇴한 잭 웰치가 이룩해 놓은 업적 중 가장 높이 평가할 수 있는 것은, 모든 조직원들의 두뇌와 아이디어를 활용하는 새로운 열린 기업 문화를 구축한 것이다. 그는 GE를 지구상에서 가장 비관료적이고 벽이 없는 조직 문화로 재구축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했으며, 이를 통해 GE를 가장 경쟁력이 높고 탄력 있는 조직으로 만드는 것을 최대의 목표로 하였다. 이를 위해 그가 GE에 도입한 경영 혁신 도구가 ‘워크아웃(Work-Out)’ 운동이다. 워크아웃은 GE 사람들의 생각하는 방법과 일하는 방법을 근본적으로 바꾸었으며, GE의 개혁이 성공할 수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