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프로그램 프로젝트] 틀린그림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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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컴퓨터 프로그램 프로젝트] 틀린그림찾기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공학 컴퓨터 프로그래밍 Matlab
1. 주제

1.1 주제 제목

1.2 프로젝트의 목표

1.3 프로젝트 개발 계획 내용 (최초 계획서에 더하여 매번 회의를 통해 아이디어를 추가함)

2. 프로그램 설명

2.1 프로그램 개요

2.2 프로그램 상황별 화면

2.3 프로그램 알고리즘

2.4 프로그램의 우수성

2.4.1 실용적인 기술 사용

2.4.2. 깔끔한 디스플레이의 구현

2.4.3. 프로그램의 흥미성과 오락성

2.4.4. 프로그램 좌표 입력값의 다양화

2.4.5. 프로그램 수정 및 편집의 유용성

3. 함수 및 알고리즘 설명(기술 보고서)

3.1 메인 화면 부분(search_start.m 파일)

3.2 각 스테이지 부분 (Search_main1 부분) - 다른 3개 파일과 동일한 함수 구성

3.2.1. 배경 화면

3.3 for, if 문 부분
4. 프로그램 세부사항 설명

4.1 프로그램 파일 구성

4.1.1 5개의 m파일

4.1.2 15개의 이미지 파일

4.1.3 6 개의 사운드 파일

5. 소감

본문내용
2.4 프로그램의 우수성

2.4.1 실용적인 기술 사용

- 수업시간에 배운 지식을 활용해서 프로젝트를 하는 만큼, 기본 알고리즘 및 함수에도 신경 쓰고, 그래픽 및 효과음에도 관심을 기울였다. 정답의 좌표값만 받아서 단순히 틀린 그림을 찾고 스테이지가 넘어가는 것이 아닌, 그림이 아닌 곳을 찍었을 때도 그림을 찍으라는 메시지를 출력하게 하였고, 게임 실행 중 알맞은 곳에 효과음을 넣어 게임의 실용성을 가용하였다.

2.4.2. 깔끔한 디스플레이의 구현

- 프로그램의 글씨체 및 글씨 크기에도 신경을 썼으며, 화면 전환에서 나타나는 배경화면도 각각 다르게 하여 색다른 느낌을 주게 하였다. 각 단계별 게임의 화면에서 틀린 부분은 포토샵을 활용하여 그래픽처리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배경이 되는 이미지는 사용하는 연령층이 관심 있어 하는 이미지로 하려고 노력하였다.

2.4.3. 프로그램의 흥미성과 오락성

-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때마다 점점 어려운 난이도를 제시하여 흥미가 떨어지지 않도록 하였다. 마지막 Stage 4 에서는 본 프로그램을 개발한 팀원들을 이미지로 첨부하여 게임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려고 하였다. 또한 정답에 따른 효과음은 기분 좋은 느낌의 음원을, 오답에 따른 효과음을 안타까움을 느낄 수 있는 음원으로 선정하였다. 스테이지 클리어 후에는 박수소리의 음원을 넣어 축하하는 느낌을 표현하려고 하였다.

2.4.4. 프로그램 좌표 입력값의 다양화

- 다른 비슷한 틀린 그림 찾기 프로그램과 다른 점은 마우스 좌표 입력값이 정답과 오답만 구분하는 것이 아닌, 그림 외의 부분을 클릭하였을 경우 ‘그림을 찍으세요’ 라는 메시지가 출력하게 하였다는 것이다. ‘그림을 찍으세요’ 부분은 대체적으로 큰 수(100번) 이상의 입력값을 받지 않는 이상 아무 문제없이 게임이 진행되도록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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