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에 대해서

 1  온라인게임에 대해서-1
 2  온라인게임에 대해서-2
 3  온라인게임에 대해서-3
 4  온라인게임에 대해서-4
 5  온라인게임에 대해서-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온라인게임에 대해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온라인 게임의 개념
2. 온라인 게임의 역사
3. 온라인 게임의 문화
4. 온라인 게임의 장르
5. 온라인 게임의 미래
6. 게임 순위 차트
본문내용
1. 온라인 게임의 개념
온라인 게임이란 1970년도 후반부터 본격적으로 보급된 개인용 컴퓨터를 사용하여 즐기는 오락 레저활동의 한 형태로서 종래의 컴퓨터 게임이 정해진 시나리오에 따라 진행되는 것과는 달리, 가상적 상황들을 설정해서 컴퓨터와 컴퓨터끼리 일정 시간 동안 다양한 데이터를 주고받는 형태의 게임을 말합니다.
물론 온라인 게임 자체의 산업화된 역사가 그리 길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정의는 아직 학계에서는 명확히 정리된 바 없으며, 현재로서는 컴퓨터 게임/멀티 플레이 게임/네트워크 게임/온라인 네트워크 게임/인터넷 게임 등의 용어가 일반인들 사이에서 혼재되어 사용되고 있지만, 일반적으로 온라인 게임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2. 온라인 게임의 역사
온라인 게임은 현대 문명의 총아라고 할 수 있는 컴퓨터와 전용망 등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당연히 역사가 그다지 길지 않습니다. 1980년 영국의 바틀, 그룹쇼가 최초로 텍스트 머드(MUD : Multi User Dungeon의 약자)를 개발하였습니다. 이것은 그림이나 그래픽적인 요소 없이 문자만 이용하여 진행하는 최초의 온라인 게임 형태를 나타내고, 이것이 온라인 게임의 효시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후, 1988년 영국의 알랜 콕스가 'Aber MUD'라는 게임을 개발하여 일반인에게 서비스하면서 온라인 게임이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초창기에는 통신 인프라가 열악하여 용량이 큰 그래픽 등은 서비스하지 못하고 단순한 텍스트를 이용하여 게임을 진행했지만, 최근에는 초고속 통신망이 보급됨에 따라 점차 화려한 그래픽과 동영상, 사운드 등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인기를 끌었던 '쥬라기 공원'이라는 영화를 1993년에 처음 머드로 출시하였습니다. 그 때 당시 이 게임은 여러 명이 채팅을 하면서 게임을 진행한다는 매력 때문에 상당한 인기를 끌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퇴마요새, 단군의 땅 등이 개발되면서 저변이 확대되었고, 1995년에 넥슨에서 그래픽적 요소가 추가된 '바람의 나라'가 개발되었습니다. 이 게임이 세계최초로 머드 게임의 정형을 제시했으며 이는 전세계 게임업체의 표준으로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현재는 리니지, 어둠의 전설, 일랜시아, 미르의 전설, 영웅문, 천년 등 수십여 가지의 다양한 머드 게임들이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단순히 온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