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베이징올림픽과 우리나라

 1  2008 베이징올림픽과 우리나라-1
 2  2008 베이징올림픽과 우리나라-2
 3  2008 베이징올림픽과 우리나라-3
 4  2008 베이징올림픽과 우리나라-4
 5  2008 베이징올림픽과 우리나라-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08 베이징올림픽과 우리나라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중국의 움직임)

2. 본론 (올림픽 관련 기사 모음)

3. 결론(중국의 비상)

참고 : 인터넷, 나의 생각

본문내용
-베이징을 찾는 여행객들-
최근 통계에 따르면, 지난 9월 한 달 동안 베이징을 방문한 관광객의 수가 357,000명을 기록했다. 이러한 추세가 유지된다면 오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이 열릴 동안에는 약 550,000명의 관광객이 베이징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부분의 호텔들이 비즈니스 여행객들과 개인 관광객들이 이러한 관광 물결의 빠른 성장을 돕고 있다고 의견을 모았다. 회의나 상업적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방문했던 단체들 가운데, 조만간 열릴 올림픽을 위하여 사전에 이 도시를 방문하기도 했다. 한 국제 여행사는 분석 보고서를 통해 300백만 명 정도의 해외 관광객들 가운데 70 퍼센트는 개인 관광객들이라고 확신했다. 개인 관광객의 수는 이제 베이징을 방문하는 주 여행객 층이었던 비즈니스 관광객의 수를 따라 잡아 이 도시의 자원과 서비스에 대한 커다란 수요를 보이고 있다. 이제 앞으로 열릴 올림픽 시즌이면 약 550,000명 가량의 사람들이 베이징을 방문할 것이라고 예측되고 있다. 그렇다면 이 도시는 어떻게 그 많은 사람들의 숙박 문제를 해결할 것인가? 베이징 관광 자치 국장인 유창쟝 씨는 현재 베이징의 숙박시설은 5,300여 곳의 490,000여 실이 가능하며, 올림픽이 열릴 때에 숙박시설의 공급에는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아직 풀어야 할 문제들은 남아있다. 베이징에 있는 대부분의 무성(non-star) 숙박시설들은 관광 정보책자를 통해 찾아내기가 어렵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베이징 관광 자치국은 현재 무성 숙박시설들에 대한 정보 수집과 이러한 상세 정보를 담은 책자를 2007년까지 완성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그 동안에 베이징 관광국은 각 숙박업소들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을 고객의 요구 조건에 맞도록 확립시키려는 계획 중이다. 관광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해 온 풍부한 경험들을 갖춘 몇몇 국제 기업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러한 계획의 첫 번째 단계로, 베이징 관광 자치국은 현재 2층짜리 관광버스를 소개하는 실행 보고서를 진행 중이다.
베이징시 발전개혁위원회의 띵샹양(丁向阳) 주임은 올림픽 유치를 계기로 선진 제조업, 지식형 서비스업, 유통업, 관광 및 컨벤션업 등 4대 산업을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2005년부터 베이징시는 이들 4대 산업의 산업클러스트 확장을 연구,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첫째, 선진제조업 발전의 경우 자동차, 전자정보, 석유화학 신소재, 장비제조, 바이오 및 의약, 도시공업 등 6대 기간산업의 성장과 규모 확대를 가속화할 것이다. 둘째, 지식형 서비스업 발전의 경우 금융보험업 규모를 확대하고 금융가, CBD를 주요 기지로 삼아 은행, 보험, 증권, 신탁 등의 영역개방을 더욱 확대하고 금융상품을 혁신할 것이다. 아울러 문화산업과 컨설팅 중개 서비스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셋째, 현대적 유통업 촉진의 경우, 자원 통합을 가속화하고 물류 기지 건설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넷째, 관광, 컨벤션 시장을 더욱 확장하고 새로운 관광상품을 개발할 것이다. 아울러 띵주임은 쭝꽌춘(中关村)과 베이징 경제기술개발단지, 슌이(顺义), 통쩌우(通州), 따싱(大兴) 등 지역을 중심으로 중점기능단지를 건설하고, 다국적 기업과 국내외 연구기관의 R&D 및 서비스 센터 설립을 장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원 : 新华社,05. 1. 7]

중국은 과연 어떻게 올림픽을 개최하고 진행해 나갈 것인가. 중문과 陈君교수님이 수업시간에 말했다. 후진타오 주석은 검소한 정신을 가지고 흥청망청이 아닌 간략하게 올림픽을 개최할 것이다. 아테네 올림픽이 그러했다고 하면서 중국의 급성장으로 인해 많은 젊은이들이 불과 십 몇 년 전을 까맣게 잊고 아낄줄 모르고 낭비한다고 지적했다. 나는 교수님의 말씀에 고개를 끄덕였다. 올림픽을 통해서 전세계에 돈 자랑을 하고 돈을 벌어들이는 것이 아니라 다른 나라와 교류를 하고 자신의 나라를 확실하게 보여주는게 아닐까 싶다.

-올림픽을 통해 자신을 보여라-
왕궈칭 국무원 신문판공실 부주임

베이징올림픽은 중국 이미지를 높이는 좋은 기회다.
‘하나의 세계 하나의 꿈`을 주제로 한 베이징올림픽을 계기로 민주와 진보, 문명 개방을 세계에 알릴 수 있다. 20년 전 서울올림픽 때 개막식과 폐막식을 통해 보여준 동방문화의 우수성은 지금도 생생한 인상으로 남아있다.
  20년 만에 기회가 돌아온 베이징올림픽을 통해 세계인으로 하여금 중국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기를 희망한다. 우선 국가발전을 이루는 동시에 모순과 문제에 대해서도 잘 처리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 아울러 올림픽 준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베이징올림픽은 환경올림픽이자 과학기술올림픽이고 인문올림픽 이념을 추구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전체 중국인이 국가 이미지를 수립하겠다는 의식을 가져야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