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음란물(사이버음란물)

 1  인터넷음란물(사이버음란물)-1
 2  인터넷음란물(사이버음란물)-2
 3  인터넷음란물(사이버음란물)-3
 4  인터넷음란물(사이버음란물)-4
 5  인터넷음란물(사이버음란물)-5
 6  인터넷음란물(사이버음란물)-6
 7  인터넷음란물(사이버음란물)-7
 8  인터넷음란물(사이버음란물)-8
 9  인터넷음란물(사이버음란물)-9
 10  인터넷음란물(사이버음란물)-10
 11  인터넷음란물(사이버음란물)-11
 12  인터넷음란물(사이버음란물)-12
 13  인터넷음란물(사이버음란물)-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터넷음란물(사이버음란물)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서론
II.본론
1.사이버음란물의 개념
2.사이버음란물의 심각성
3.사이버공간의 음란물 실태
4.정부의 규제방법과 대책
5.인터넷유해차단서비스
III.결론
본문내용
Ⅱ. 중심으로 1. 사이버 음란물의 개념

음란물 : 컴퓨터 음란물에는 대표적으로 야사(야한 사진), 야동(야한 동영상), 야겜(야한 게임), 야설(야한 소설) 등이 있다.
음란의 개념은 규범적 개념이므로 그 시대와 장소, 가치관에 따라 판단되어야 한다.
음란이란 그 내용이 사람의 성욕을 자극, 흥분시켜 보통인의 정상적인 성적 수치심을 침해하고 선량한 성적 도의관념에 반하는 것으로서, 포괄적이고 광범위한 개념이다.
사이버음란물의 개념에 대해서는 아직 확립된 판례는 없으나 사이버 공간에 올려진 음란물을 말한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음란물과 사이버 음란물은 전달방법에 있어서 근본적 차이가 있다. 사이버 음란물의 전달방법 중 컴퓨터파일에 담아 전송하는 행위에 대하여 우리 법원은 `프로그램파일은 형법 제243조에서 말하는 문서, 도화, 필름 기타 물건에 해당한다고 볼 수 없다`고 판결한 바 있다.



3. 사이버 공간의 음란물 실태(2) 청소년 음란물 접촉 실태

2007년 대구YWCA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이 5월 한 달 동안 대구의 초중고 학생
3천79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청소년 음란물 접촉 실태조사’에서 청소년 58%가 음란물을 경험한 적이 있으며 고학년으로 갈수록 인터넷이 성지식 습득경로가 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음란물 접촉경로로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인터넷을 통했다는 답이 전체의 49.1%로 가장 많았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음란물에 노출된 청소년 16%는 성관계나 성추행 등의 충동을 받았다는 답이다.

인터넷이 음란물의 통로라는 것은 이외에도 다양한 자료 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근 잇따르는 초등학생 성폭력 사건이 인터넷을 통한 음란물 유통에서 비롯되는 것을 그대로 보여준다.

P2P [peer to peer] 인터넷에서 개인과 개인이 직접 연결되어 파일을 공유하는 것을 이야기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