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카리부커피의 마케팅전략

 1  [마케팅] 카리부커피의 마케팅전략-1
 2  [마케팅] 카리부커피의 마케팅전략-2
 3  [마케팅] 카리부커피의 마케팅전략-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 카리부커피의 마케팅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카리부 커피의 비전

2. STP 분석

(1) 양재점

(2) 신촌점, 이대점

(3) 인천 공항점

3. Marketing Mix

본문내용
3. Marketing Mix

(1) Price: 스타벅스를 기준을 했을 때 가격은 약간 더 저렴하고 양은 더 많은 편이다.
(2) Product: 커피의 고급화를 추구한다. 그렇기 때문에 맛과 품질을 가장 중요시한다.
(3) Promotion:
Online Marketing - 네이버 key_word, 블로그, 커피 관련 잡지, 인터넷 기사 등 온라인을 통한 광고 전략을 실행 중이다.
Coffee Talk - 초기에는 직원을 위주로 커피의 맛과 진함, 신맛의 정도, 향, 끝맛 등을 평가하는 제도였으나 그 이후에 소비자들에게 카리부 커피의 맛을 알리기 위해 블로그 등 온라인을 통해 유치한 고객에게 이 프로그램을 함께 실행한다.
Catering - 정기 회의, 세미나, 학회, 모임 등 여러 분야에 catering 서비스 운영. 초기에는 카리부 커피 이재우 사장의 인맥에 의지하였으나 고려대학교, 삼성경제연구소, 삼일회계법인, 대한변호사협회, 한국자산관리공사 등 입소문을 타고 활발히 진행 중이다.
(4) Place:
매장 - 양재, 신촌, 이대, 인천공항, 평택 등에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온라인 판매 - ‘카페 뮤제오’ 등 온라인 마켓을 통해 커피 원두를 판매한다.
업체 납품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버거킹, 여러 호텔 등에 커피를 납품하고 있으며 카리부 커피에서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한다.

하지만, 카리부 커피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저렴한 가격에 최상의 맛과 품질을 갖춘 커피를 고객들에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특별히 잠재 고객들과 접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실행되고 있지는 않지만, 고객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카리부 커피’라는 브랜드를 고객이 더 편하고 가깝게 느낄 수 있게 하기 위한 노력에 중점을 두고 있다.

(1) 가격: Take-out 고객에 50% 할인 행사
카리부 커피는 원두 같은 에스프레소 원료는 물론이고 머그잔, 텀블러 등 모든 재료와 제품을 수입에 의존한다. 그런데 2007~2008년 환율 상승으로 인해서 카리부 커피 상품의 원가가 상승하게 되었다. 더불어 이 시기에 원유 가격의 폭등으로 국민 1인당 실질 소득이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