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바실리 바실리예비치 로자노프

 1  [러시아] 바실리 바실리예비치 로자노프-1
 2  [러시아] 바실리 바실리예비치 로자노프-2
 3  [러시아] 바실리 바실리예비치 로자노프-3
 4  [러시아] 바실리 바실리예비치 로자노프-4
 5  [러시아] 바실리 바실리예비치 로자노프-5
 6  [러시아] 바실리 바실리예비치 로자노프-6
 7  [러시아] 바실리 바실리예비치 로자노프-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러시아] 바실리 바실리예비치 로자노프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바실리 바실리예비치 로자노프(В.В Розанов, 1856~1919)

작가연보

생애

사상과 비평

로자노프의 작품『고독』에 대하여...
본문내용
사상과 비평
로자노프는 철학자이자 비평가였다. 그의 저작들은 대개 혁명 전의 러시아 종교사상 선집에서 발견되며 러시아 철학사에서 언급된다.
바실리 바실리예비치 로자노프(В.В Розанов, 1856~1919)는 러시아 문학과 사상사에서 매우 독특한 위치를 차지한다. 그는 기존의 러시아 문학에서 금기시되던 기독교 비판과 성의 문제를 노골적으로 다룬 반항아적인 첫 번째 러시아 작가이지만, 동시에 혁명을 앞둔 조국 러시아의 미래와 운명에 대해 당대의 어떤 작가들보다 깊은 애정을 갖고 진지하게 고민했던 사상가로서도 자리매김된다.
로자노프의 초기 작품들은 그가 계발한 문체의 놀라운 독창성을 갖고 있진 않지만, 초기 작품들 중 몇몇의 매우 중요하다. 그러한것들 가운데 『종교재판장의 전설』(1890)과『까라마조프 씨네 형제들』에 대한 논평이 가장 중요하다. 그것은 그후 오랫동안 계속 이어진 도스또예프시끼에 대한 논평들 가운데 첫 번째의 것이었다. 도스또예프스끼에 대한 일련의 논평들은 현대 러시아 문학의 매우 중요한 특징이다. 그것은 도스또예프스끼의 정신을 심층탐구하고 도스또예프스끼의 개성의 주요 동기를 발견하고자 한 최초의 시도였다. 로자노프가 자신의 첫 번째 부인을 통하여 도스또예프스끼의 몇몇 숨겨진 측면들에 대해 직접적인 지식을 갖게 되었다는 사실은 매우 중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로자노프가 도스또예프스끼의 작품에서 핵심적인 작품으로『지하로부터의 수기』를 특히 강조했다는 사실에 주의를 기울인다는 것은 흥미로운 일이다. 그는 이전에 누구도 알아채지 못했던 사실, 즉 행복을 갈망하지 않는 자유를 포함하여 절대적인 자유를 향한 도스또예프스끼의 정열적이고 병적인 노력을 놀라울 정도로 날카롭게 감지하고 있다.
그는 그의 「종교재판장의 전설」(Logenda o velikom inkvizitore, 1983)로 인해 비평가로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이것은 자주, 그러나 틀리게, 『까라마조프 씨네 형제들』뿐만 아니라 다른 주요한 소설들의 가장 수수께끼 같은 부분이라고 생각되어온 것에 대한 연구이다. 실제로 그것은 지금까지 씌어진 도스또예프스끼에 대한 가장 빈약한 논문들 중의 하나이다. 이 논문에서 로자노프는, 밀턴에 대한 블레이크의 유명한 언급들 주의 하나로 되돌아가는 수법으로, 도스또예프스끼가 우리들에게 종교재판장의 독백 속에서 그의 참된 관계와 공감을 보여준다고 주장한다. 즉, 그는 실제로 도스또예프스끼는 종교재판장의 편에 서 있고, “너는 그와 함께 있다”라는 이반에게 하는 알료샤의 말은 똑같이 작자에게 적용된다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