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자회로 저항에서 OPAMP까지 ■

 1  ■ 전자회로 저항에서 OPAMP까지 ■-1
 2  ■ 전자회로 저항에서 OPAMP까지 ■-2
 3  ■ 전자회로 저항에서 OPAMP까지 ■-3
 4  ■ 전자회로 저항에서 OPAMP까지 ■-4
 5  ■ 전자회로 저항에서 OPAMP까지 ■-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 전자회로 저항에서 OPAMP까지 ■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저항 컬러 코드표
2) 콘덴서의 형명 표시법

OP AMP

본문내용
1) 저항 컬러 코드표- 생략

2) 콘덴서의 형명 표시법
콘덴서의 종류
전기 특성
정전용량 : (단위는 pF, 소수점은 R을 사용해 2R5=2.5pF으로 표현)
허용오차 - 생략

정격전압 :(숫자와 알파벳으로 표현. 수자는 승수, 알파벳은 아래 표와 같다) - 생략

분류기(Shunt Resister) : 전류계의 측정범위를 확대시켜주기 위해 전류계와 병렬로 연결시켜준 저항.
배율기(Multiplier) : 전압계의 측정범위를 확대시켜주시 위해 접압계와 직렬로 연결시켜준 저항.

키르히호프의 법칙
제1법칙 : 회로망 중에서 임의로 택한 교차점에 흘러들어가는 전류와 나가는 전류와의 합은 0이다.
제2법칙 : 회로망 중에서 적당히 택해진 폐회로에 포함되는 저항에 생기는 전압강하의 합은 그 폐회로 중에 포함되어 있는 기전력의 모든 합과 같다. (기전력의 합 = 전압강하의 합)

중첩의 원리
여러 개의 전원을 포함하는 선형 회로망에 있어서 회로내 임의의 점의 전류 또는 두 점간의 전압은 개개의 전원이 개별적으로 적용될 때 흐르는 전류 또는 두 점간의 전압을 합한 것과 같다.

테브난, 노튼의 정리
테브난의 정리 : 아무리 복잡한 회로라도 전원이 포함된 능동회로망 쪽은 V와 R이 직렬로 접속된 것과 같다.
노튼의 정리 : 전원이 포함된 능동회로망 쪽은 I와 R이 병렬로 접속된 것과 같다.

임피던스 정합 : 부하가 고정되어 있는 경우, 부하와 회로망의 등가 임피던스 사이에 적당한 수동회로망을 삽입하여 부하에 최대 전력이 전달되도록 조정하는 것.
하고 싶은 말
전자 회로의 기초인 수동 소자 보는 법과 역할, 그리고 많이 사용되는 소자인 OP-AMP의 회로별 회로도를 첨부했습니다.
저항 보는법부터 콘덴서 읽는 법, 기본 법칙과 다이오드의 종류별 설명과 응용법, TR, FET등 3다리의 용도, OP-AMP의 기본 응용회로 12가지의 기본 회로도를 첨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