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웨스틴조선의 성공전략 분석

 1  [경영전략] 웨스틴조선의 성공전략 분석-1
 2  [경영전략] 웨스틴조선의 성공전략 분석-2
 3  [경영전략] 웨스틴조선의 성공전략 분석-3
 4  [경영전략] 웨스틴조선의 성공전략 분석-4
 5  [경영전략] 웨스틴조선의 성공전략 분석-5
 6  [경영전략] 웨스틴조선의 성공전략 분석-6
 7  [경영전략] 웨스틴조선의 성공전략 분석-7
 8  [경영전략] 웨스틴조선의 성공전략 분석-8
 9  [경영전략] 웨스틴조선의 성공전략 분석-9
 10  [경영전략] 웨스틴조선의 성공전략 분석-10
 11  [경영전략] 웨스틴조선의 성공전략 분석-11
 12  [경영전략] 웨스틴조선의 성공전략 분석-12
 13  [경영전략] 웨스틴조선의 성공전략 분석-13
 14  [경영전략] 웨스틴조선의 성공전략 분석-14
 15  [경영전략] 웨스틴조선의 성공전략 분석-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전략] 웨스틴조선의 성공전략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Introduction
2. 산업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성공전략 분석
6. 최종 결론
본문내용
웨스틴조선 호텔은 현존하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호텔로 1914년 조선총독부, 일본 국빈대접을 위해 `조선 호떼루`를 지었다. 그 뒤 미군정의 소유가 되었다가 다시 이승만 정권하에선 교통부의 소속으로(이때 조센호떼루는 조선호텔로 바뀜) 또 6.25당시엔 김일성과 모택동의 초상화가 걸리는 수모를 당하기도 한다. 이후 미군 장군 숙소로 쓰이다가 한국관광공사 소속으로 편입되었다. 이후 1969년 한국 관광 공사의 전신인 국제 관광공사와 미국 아메리칸 에어라인의 합작 투자(50:50)로 조선 호텔 건설하였고 1979년 Westin International Hotel (스타우드 호텔&리조트 그룹 소속)가 경영권 인수, Westin chosun hotel 로 개칭하였다. 1983년 정부투자기관의 민영화 추세에 따라 한국 관광 공사의 50%를 삼성그룹에 인계하고 1992년 삼성그룹에서 분리된 신세계가 조선호텔 주식 인수하였다. 1995년 신세계가 웨스틴이 소유하던 나머지 50% 지분을 완전히 인수하여 현재 100% 순수국내자본으로 운영되고 있다.

(1) Corporate Identity
조선호텔의 CI(Corporate Identity)는 태극기의 4극의 궤 중 `건`을 의미하는 것으로 하늘, 아버지, 힘, 인내, 창조를 나타낸다. 붉은 색은 고객과 사회를 향한 조선호텔인의 충심을 표현하는 것으로 최고의 서비스와 최고의 가치를 제공 하겠다는 조선호텔의 의지이다. 동양 적 신비로움이 서양적인 디자인으로 표출됨으로써 세계적인 이미지를 구현하여 어느 곳 누구에게나 쉽게 다가가도록 할 목적 을 포함하고 있다.
1914년 개관을 시작으로 9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주)조선호텔은 대한민국 최고 서비스와 시설을 갖춘 서울과 부산의 웨스틴조선호텔과 명품 플라워 샵 제인 패커(Jane Packer), 그리고 COEX와 KINTEX 내 연회와 웨딩, 비즈바즈 뷔페 레스토랑, 하우스 맥주 오킴스 브로이하우스, 조선델리, 뱅커스 클럽, 인천공항 전문 식당가 등 다양한 외식 및 연회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조선호텔은 21세기 초인류 기업을 목표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최고의 품질과 최고의 서비스를 위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실천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