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과세계문화유산] 문명도시에서의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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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관광과세계문화유산] 문명도시에서의 소비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개요

서론

York의 문화적 유산과 소비형태

여기저기를 쇼핑하는 것

소비와 미학의 지배

결론
본문내용
내부 투자를 위한 장소의 경쟁은 문화와 예술의 발전을 장려하는 정책을 채택하게 했다. 이것은 “문화 도시”로 인지 될 뿐 아니라 좀 더 다른 구별되는 장소를 제공하는 혜택들이 있다. 생기 있는 문화 장관의 존재를 위해 긍정적인 이미지의 장소와 더불어 높은 삶의 질을 만들어야 한다. 요컨대 자본 축적의 글로벌 프로세스는 그 지역 도시 공간의 재평가와 상품화로 인해 조정된다.
공간의 재평가와 상품화는 경제적 표준으로 쉽게 조정될 뿐 아니라 물질적 관습의 철학을 내포한다. 이것은 도시 광경과 함의 하거나 혹은 그것으로부터 사용되는 상징적인 수단을 제공한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공간 내러티브의 존재를 이야기 할 수 있다. 그것은 특별한 가치 체계의 창고로써 도시 광경을 해석하거나 읽는 방법을 말한다. 장소의 지배적 이미지나 내러티브를 이야기 할 수 있다 하더라도 상징적 가치 수단과 이미지를 쉽게 표현하기보다 논쟁되어지고 내포, 외포하는 전략과 프로세스를 포함하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므로 이러한 내러티브의 창조와 해석은 도시 환경에 대해 거주자와 방문자보다 더 많은 통제 능력과 기득권을 가진 지배 그룹의 흥미와 위치에 달려 있다. 한 가지 특별한 예는 Ashworth에 관한 것인데 그에게서는 Groningen 시의 다른 네 가지 학식을 확인할 수 있다. 그것은 건축가와 역사가, 입법, 계획수립과 관리자, 그리고 관광객으로써의 것들이다.
개별적 활동으로써, 관광사업은 시각적인 소비를 포함하고 산책하고, 식사를 하고, 술을 마시고, 상연된 이벤트와 거리 엔터테인먼트를 보고, 장소의 유산과 문화를 시각적으로 감상하는 것과 같이 도시환경이 점점 즐거움과 미적인 공간으로 바뀌는 것이다.(Cooke 1990; Featherstone 1991; Jackson 1994; Lash 1990; Lash and Urry 1994; ley 1989; Mullins 1991; Urry 1990a, 1990b). Ashworth과 Tunbridge에 의해 관광-역사적 도시라고 정의된, 이러한 소비의 공간들 내에서는 여러 가지활동을 할 수 있는 꾸며진 모습과 이벤트를 추구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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