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의 특징

 1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의 특징-1
 2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의 특징-2
 3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의 특징-3
 4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의 특징-4
 5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의 특징-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의 특징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 특성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의 성질
데이터 정의어 (data definition language)
관계적 데이터 베이스
계층적 데이터 베이스
네트워크 데이터 베이스
데이터 조작 언어 (DML: Data Manipulation Languages)
질의 언어(Query Language)
보안(security),백업(backup),복구(recovery),병행성(concurrency)
본문내용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의 성질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도 중계자이다. 데이터를 처리하는 환경에서 많은 데이터를 찾는 사람과 데이터 파일 사이에 인터페이스로서 역할을 한다.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은 어떻게 데이터가 구조화 되어지는지, 데이터에 접근하는 모든 데이터를 어떻게 관리하는지, 그리고 어떤 다른 필요한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을 명세화한 소프트웨어의 복잡한 부분이다. 이 데이터 구조는 데이터의 무결성, 데이터중복의 단순화, 그리고 데이터 안에서의 복잡한 관계를 표현하는 것들을 제공해야만 한다. 데이터의 접근은 질의어의 기능과 고급언어가 포함된 요구를 통해서 제공되어진다. 다른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에 공급되어진 데이터의 서비스는 보완, 백업, 복구, 그리고 업 데이트 관리에 의한 인과성유지의 성질을 포함한다.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은 데이터베이스를 구성하고 이를 응용하기 위하여 구성된 소프 트 웨어 시스템이다. 사용자나 응용 프로그램이 데이터베이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다수의 컴퓨터 사용자들이 데이터베이스 안에 데이터를 기록하거나 접근하여 응 용소프트웨어 별로 흩어져 있는 자료들을 통합하고 통합된 자료들을 각 응용소프트웨어가 공유하여 정보의 체계적인 활용을 가능하게 하기도 한다.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의 목적은 데이터베이스 내의 정보를 검색하거나,데이터베이스 에 정보를 저장하기 편리하고 효율적인 환경을 제공하는 데 있다.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 스템은 운영체제 및 통신관리 시스템과 함께 컴퓨터의 3대 기간(基幹) 소프트웨어로 자리 잡아 왔다.
데이터 정의어 (data definition language)
데이터 베이스를 정의 하거나 그 정의를 수정할 목적으로 사용되는 언어를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