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의 삶의 가치와 문화적 특징(미국 문화란)

 1  미국인의 삶의 가치와 문화적 특징(미국 문화란)-1
 2  미국인의 삶의 가치와 문화적 특징(미국 문화란)-2
 3  미국인의 삶의 가치와 문화적 특징(미국 문화란)-3
 4  미국인의 삶의 가치와 문화적 특징(미국 문화란)-4
 5  미국인의 삶의 가치와 문화적 특징(미국 문화란)-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미국인의 삶의 가치와 문화적 특징(미국 문화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미국사회와 종교 (구성과 특징)
1. 미국인의 기본적 사고방식과 일상생활은 기독교에 크게 영향을 받았다.
2. 신교의 영향력이 절대적이다.
3. 신 아래서 모든 인간은 평등하게 태어났다는 선언이 초기부터 널리 받아들여졌다.
4. 신을 매개로 세상을 해석하기 때문에 올바른 윤리, 도덕성을 강조한다.
5. 어떤 면에서 보면 국가와 종교가 제대로 분리되었다고 볼 수 없을 정도다.
6. 신앙이 다양하게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며 약간 이상주의적이고 때로는 신비주의적인 성향을 미국사람들은 가지고 있다.
7. 외에도 이슬람, 불교, 힌두교 등이 존재한다.


Ⅱ. 미국의 스포츠
1. 미국인의 스포츠
2. 미국의 3대 스포츠
1) American football
2) basketball
3) baseball

Ⅲ. 미국인의 대화법
1. 사생활을 존중하라
2. 시선을 맞추어라
3. 대화중에 공백은 불편하다
4. 상대방의 말 중간에 끼어들지 않는다
5. 직접화법보다 간접화법




본문내용
미국인의 사고는 형식에 매이지 않는 것을 원하고 사고방식도 귀납적이고 분석적이면서 설명을 해도 분명하게 알아들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원한다. 한국인의 사고가 두괄적이고 전체의 개념을 우선으로 하고 많은 경우에 함축적이고 암시적인 표현을 하는 것과는 대조가 된다. 미국은 개인주의와 신교정신을 바탕으로 한 미국식 자본주의로 인해 사회 계층의 수직이동이 심한 나라이지만 오히려 어떤 부분에서는 개인을 존중하다보니 보수적인 면도 있다. 미국인의 대화는 FORM (Family, Occupation, Recreation, Money)이라 하여 가족, 직업, 레크리에이션, 돈 등에 관해서는 자유로이 이야기하지만 성 문제, 개인의 수입, 종교 등의 원칙적인 문제에 관해서는 터부시하여 이야기를 하지 않는다. 미국이라는 나라는 많은 인종이 모여서 만들어진 특이한 나라이므로 대부분의 거주인, 백인을 포함한 이들이 지난 2세기에 걸쳐 이민을 와서 이루어진 곳이다. 과거에는 이러한 인종과 문화가 모여 만들어진 Melting Pot이라는 표현을 써서 다 녹아 들어간 문화를 이야기했으나 근래에 와서는 Mosaic라 하여 각종 문화가 다 특색을 이루면서 조화를 이루는 문화를 이야기하고 있다. 과거 가장 늦게 1865년에야 노예제도를 폐지한 나라요 원주민들을 인디언 레저베이션이라는 보호 거주지를 두어 거주케 하고 있는 나라이다. 대도시는 최근에 이민 온 소수민족들과 노예해방의 결과로 남부를 떠나 북부의 대도시로 몰린 흑인들의 인구가 많고 중남부는 백인의 비율이 높다. 결과적으로 광대한 미국을 일반적으로 개관적인 모양을 이해하기 힘들고 지역별로 혹은 단면적으로 보아서 그 구체적인 특징과 특색들을 이해해 나가면서 전체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미국의 문화란 안주되어 있는 동양이나 유럽문화와는 달리 아직도 변해가고 아직도 움직이는 문화라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하고 싶은 말
미국인의 삶의 가치와 문화적 특징 (미국 문화란)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