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sk의 skms도입사례를 통해 바라본 경영학원론

 1  [경영학원론] sk의 skms도입사례를 통해 바라본 경영학원론-1
 2  [경영학원론] sk의 skms도입사례를 통해 바라본 경영학원론-2
 3  [경영학원론] sk의 skms도입사례를 통해 바라본 경영학원론-3
 4  [경영학원론] sk의 skms도입사례를 통해 바라본 경영학원론-4
 5  [경영학원론] sk의 skms도입사례를 통해 바라본 경영학원론-5
 6  [경영학원론] sk의 skms도입사례를 통해 바라본 경영학원론-6
 7  [경영학원론] sk의 skms도입사례를 통해 바라본 경영학원론-7
 8  [경영학원론] sk의 skms도입사례를 통해 바라본 경영학원론-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학원론] sk의 skms도입사례를 통해 바라본 경영학원론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sk 선정이유

-sk, skms를 도입한 이유

-skms란?

-COMMUNICATION 관리

-SK MANSHIP 관리

-결과제시

-결론.
본문내용
sk, skms를 도입한 이유
-경영에 대한 통일된 정의를 내리고 체계적으로 정립해야 하며 경영자는 이를 의사결정의 기준으로 삼아 활용하기 위해.
(기업경영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모두 다양한 지식과 자기 나름대로의 판단기준을 갖고 있기 때문에, 경영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들에 관해 합의해 놓지 않으면 혼란을 초래하기 쉽고 구성원들의 힘이 분산되므로 경영성과가 만족스럽지 못하다. 그러므로 경영의 본질을 바르게 알고 똑같이 이해하기 위해서는 목표에 대한 체계적인 정립이 필수적입니다.)
-회사 구성원들의 두뇌활용(Brain Engagement)수준을 최대한으로 높여 이윤을 극대화하기 위해 (SKMS는 모든 회사 구성원들로 하여금 자발적이고 의욕적으로(Voluntarily and willingly) 두뇌 활용도를 높이도록 하여 통상 3~10% 밖에 안 되는 두뇌 활용도를 20% 또는 그 이상의 수준으로 끌어올려 회사 경영상 소프트적인 면에 있어서의 비교 우위를 성취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와 같이 경영에 관한 관리체계 정립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선경경영관리체계(Sunkyong Management System : SKMS)를 도입하였다.

skms란?
sk구성원 모두가 합의하고 공유하는 경영관리체계로, 중요한 경영원리에 대해 통일된 정의를 내리고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립한 것.
모든 구성원이 skms를 바탕으로 경영의 본질에 대해 바르게 알고 이를 의사결정의 기준으로 활용함으로써 경영관리 수준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글로벌 시대에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함.

supex추구
Super Excellent 수준(SUPEX)의 추구이다. 경영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부서장과 구성원들은 그들의 목표를 두뇌활용의 최고수준, 그리고 성과의 Super Excellent 수준에 두고 지속적으로 추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