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시티 기획 레포트

 1  그린시티 기획 레포트-1
 2  그린시티 기획 레포트-2
 3  그린시티 기획 레포트-3
 4  그린시티 기획 레포트-4
 5  그린시티 기획 레포트-5
 6  그린시티 기획 레포트-6
 7  그린시티 기획 레포트-7
 8  그린시티 기획 레포트-8
 9  그린시티 기획 레포트-9
 10  그린시티 기획 레포트-10
 11  그린시티 기획 레포트-11
 12  그린시티 기획 레포트-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그린시티 기획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1.주제

2.선정 배경

본론

1. 도시기획

2.도시 에너지

3. 교통

▶자전거 이용의 장려

▶친환경 자동차의 생산

▶ 대중교통의 보급 증대

▶그린 빌딩

▶제로에너지 주택

▶도시 내의 바람 길을 고려한 건설

▶도심의 에너지 제로 가로등 설치.

5.환경.

▶도심 내 생태공원 조성 및 가로수 심기.

▶도심 주변에 생태하천 복원 추진.

▶나무 심기운동 추진

6. 문화
본문내용
2.도시 에너지
최근에 각 나라에게 환경이라는 문제가 이전과는 달리 부각될 수 있었던 이유는 자본주의의 가장 근간이라고 할 수 있는 석유연료의 고갈이 아닐까하는 생각이듭니다. 산업혁명과 함께 인류의 발전의 역사에 있어 큰 동력이 되어준 석유자원은 이제 그 끝을 우리에게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인류의 역사 속에 그렇게 많았던 환경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계속된 발전만을 지향하던 우리는 이제 그것조차 더 이상은 불가능 할 것이라는 처참한 현실 앞에서나 그 걸음 늦추고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또한 피부로 더욱 느껴지는 이상기온 현상들을 통해 에너지와 CO2배출의 감소는 고민하지 않을 수 없는 생존의 문제로 더욱 다가 온 것 같습니다.
이에 따라 그린시티에서는 에너지 사용에 대해 인류의 가장 큰 고민이 될 수 있는 에너지고갈과 온실가스인 CO2의 배출 감소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도시의 각 부분에서 대체에너지의 이용확산
-워터에너지.
워터에너지는 기존에 물을 전기 분해할 경우 생성되는 H2와 O2중 단지 수소에만 집중 했던 것을 탈피하여 산소의 효용성에 집중하여 만들어낸 새로운 개념의 녹색에너지입니다.
또한 물을 연료로 사용하여 많은 양의 에너지를 창출하며, 연소 후에는 공기 중에서 다시 수증기의 형태로 결합되기에 자연으로 다시 순환시킬 수 있는 순환에너지입니다.

*워터에너지를 이용한 그린 소각장 설치!
워터 에너지를 이용하여 소각장을 설립할 경우, 1400도가 넘는 온도를 이용 무공해 소각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장점.
1) 고온처리된 배기가스는 다이옥신 등의 공해물질을 일체 배출하지 않으며 고온의 페열은 페열보일러에서 회수하여 집단난방에 사용된다.
2) 용융로에서 흘러내리는 용탕은 수쇄처리하여 모래형태의 무공해 골재로 재활용하므로 기존 소각로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소각재를 일체 배출하지 않는다.
3) 용융소각로에 들어가는 순산소와 LPG 대신에 워터에너지 브라운가스를 연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그 연료비용은 대체로 1/5에 불과하다.
4) 브라운가스 인젝터에 의해 용융로의 로내 온도를 1600℃ 이상으로 용탕을 유지하므로 일반폐기물 뿐만 아니라 폐타이어, 발암성 맹독물질 PCBs 등의 특수폐기물도 다양하게 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