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us -steel(USS사) 사례

 1  [MIS] us -steel(USS사) 사례-1
 2  [MIS] us -steel(USS사) 사례-2
 3  [MIS] us -steel(USS사) 사례-3
 4  [MIS] us -steel(USS사) 사례-4
 5  [MIS] us -steel(USS사) 사례-5
 6  [MIS] us -steel(USS사) 사례-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MIS] us -steel(USS사)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Summarize U.S. steel’s current competitive situation.
2. How are information systems related to the way U.S. steel runs its business? What role is played by supply chain management system? How do these systems provide value for USS?
3. What management, organization, and technology factors were reponseble for USS’s inability to compete with other steel manufacturer?
4. Decribe how USS has responded to its global and American competition.
5. How helpful were information systems in addressing USS problems?
6. Evaluate the decision by USS to sell its software to other companies. Could it help or hinder USS? Explain your answer.
본문내용
3. What management, organization, and technology factors were reponseble for USS’s inability to compete with other steel manufacturer?
USS는 경쟁사에 비해 labor cost가 높다. 뿐만 아니라, 수익 중 상당 부분이 retiree health care cost로 지출되고 있는 실정이다. USS측은 pension liability가 well-funded되고 있다고 하지만 언제 이 pension이 USS의 발목을 잡을지 모르는 일이다.
철강업계 전반에 걸쳐 경쟁이 가속화 됨에 따라 제품의 차별화를 꾀하거나, 생산원가를 절감하는 등의 적극적인 대책이 없이는 살아남기 힘든 상황이다. 특히, 몇몇 경쟁사들이 저렴한 원자재를 앞세워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의 철강을 생산하는 USS는 새로운 대책이 필요하다. 철강업의 특성상 제품의 차별화도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다. 따라서, 저렴한 제품 생산이 가능한 소규모 철강회사를 흡수하거나 가격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USS가 취할 수 있는 조치들 가운데 하나 일 것이다.
또한 공장입지가 seaside가 아닌 것이 큰 취약점이다. 경쟁사인 POSCO가 태평양 연안에 위치한 입지로 큰 이득을 보고 있는 반면, USS는 그렇지 못하다. 공장 이전 비용이 막대하다는 것을 고려할 때, USS는 지리적 위치에 있어 타 사에 비해 취약하다고 할 수 있다.

USS는 대부분 technology 부분에 집중된 IT를 개발하는 반면 상대적으로 management, organization 부분은 소홀했다고 볼 수 있다. 앞으로 USS가 SCM을 통한 글로벌 운영에 집중한다면 공급에 대한 위치적 약세는 극복 가능할 것이다.


4. Decribe how USS has responded to its global and American competition.
USS사는 70년 동안 거래해왔던 Ford사의 경고를 통해 기존 자회사의 문제점을 정확하게 파악하였다. 그런 뒤 Supply chain system과 Information system chain 개선을 통한 효율성을 증대하고, 지속적인 원자재의 가격인하와 우수한 품질의 철강을 생산하기 위해 고민하였다.
USS사는 먼저 다른 경쟁업체에 비해 제품의 가격이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따라서 제품가격 인하가 가장 필요했다. 또한 Supply Chain에서도 문제가 있었다. 이에 USS사는 Supply Chain과 Information technology를 개선했다. USS사는 다양한 Information system과 소프트웨어(ASN, DecisonExpress, MIGS, MOGS, Straightline)를 사용하였고 이를 통해 효율을 높일 수 있었다. 특히 man-hour를 다른 경쟁사들에 비해 현저히 낮췄는데, 독일의 4시간, 일본의 4.5시간, POSCO의 4.8시간과 비하여 높은 효율을 갖추게 되었다. 또 원자재의 가격인하와 high-grade 철강을 생산하기 위해 Bethlehem Steel, National Steel, possibly Weirton Steel과 합병을 추진했지만 거절 당하였다.

5. How helpful were information systems in addressing USS problems?
USS의 과거 order-taking 과정은 수동으로 처리되어 부정확하게 전달되었다. USS는 order taking 시스템을 Web을 이용하여 고객주문의 정확성을 향상시켰다. 고객은 주문 시에 제품, 가격, 양, 크기 등등 제품의 특성을 정할 수 있었고, 운송 날짜도 정할 수 있었다.
또 반복된 주문자를 위한 자동 주문 생성 시스템(MIGS-현재 MOGS로 발전)는 완성품에 대한 고객의 수요를 예상함으로써 재고량을 줄였다. 그리고 USS는 고객에게 제품의 도착을 알리는 ASN system을 사용했는데 이 정보는 너무 늦거나 이미 도착한 후에나 알려져 큰 효과가 없었다. 이에 각각의 단계가 완료되면 기록하고 다음단계가 진행되도록 하는 event중심의 system을 개발하였다. Track order system은 ASN시스템과도 연계가 되어 고객은 제품이 어디에 있고 어느 상태에 진행 중인지 정확하게 알 수 있게 되었다. 이는 주문을 반복하게 하는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왔다.
또한 분산되어 있던 Information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