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마케팅] 닥터유 대한 분석 및 소비자 조사

 1  [소비자마케팅] 닥터유 대한 분석 및 소비자 조사-1
 2  [소비자마케팅] 닥터유 대한 분석 및 소비자 조사-2
 3  [소비자마케팅] 닥터유 대한 분석 및 소비자 조사-3
 4  [소비자마케팅] 닥터유 대한 분석 및 소비자 조사-4
 5  [소비자마케팅] 닥터유 대한 분석 및 소비자 조사-5
 6  [소비자마케팅] 닥터유 대한 분석 및 소비자 조사-6
 7  [소비자마케팅] 닥터유 대한 분석 및 소비자 조사-7
 8  [소비자마케팅] 닥터유 대한 분석 및 소비자 조사-8
 9  [소비자마케팅] 닥터유 대한 분석 및 소비자 조사-9
 10  [소비자마케팅] 닥터유 대한 분석 및 소비자 조사-10
 11  [소비자마케팅] 닥터유 대한 분석 및 소비자 조사-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소비자마케팅] 닥터유 대한 분석 및 소비자 조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닥터유 소개
(1)닥터 유 프로젝트 소개

Ⅱ.닥터유의 출시 배경

Ⅲ.닥터유 프로젝트 성과

Ⅳ. 닥터 유에 대한 분석 및 소비자 조사
(1)SWOT 분석
(2)STP 분석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3) 시장 조사
(4) 실무자와의 인터뷰
(5) 소비자 인식 설문조사

Ⅴ. 느낀점

본문내용
Ⅳ. 닥터 유에 대한 분석 및 소비자 조사
우선 저희 7조는 닥터유의 swot를 분석하여, 닥터유 프로젝트 전체적으로 살펴보았습니다.
하지만, 신문기사나 공표된 자료를 통해 swot와 소비자 인식정도를 분석하는 것은 현실을 반영하지 못한 반쪽짜리 보고서라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래서 현재의 소비자들의 인식정도나 needs를 설문조사나 시장조사를 통해 파악하고, 실무자와의 전화 인터뷰를 통해 기업의 입장을 들어보았습니다. 저희 7조는 책으로 트렌드를 배우는 것이 아니라, 배운 내용을 토대로 현실에서 트렌드를 읽고자 노력을 했습니다. 우선 기업의 swot 분석을 하겠습니다.

[참고 : swot: strength(강점), weakness(약점), opportunities(기회), theats(위협)]


(1) swot 분석
감정: 트렌드를 바탕을 구축된 시장점유율, 시장으로부터의 신뢰
약점: 타 제품에 비해 높게 책정되어 있는 가격, 다양한 고객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마케팅
기회: 공격적인 경영, 시장의 확대
위협: 후발기업의 위협, 시장의 성장으로 인한 경쟁의 심화

강점
닥터유 시리즈는 현재 골든키즈 컬렉션을 포함한 8가지의 시리즈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닥터유 시리즈는 어린아이부터 성인남성까지 성별은 물론 다양한 연령층을 타깃으로 잡고 있습니다. 닥터유는 식품첨가물까지 제로화하는 등 안정성은 물론이고 각 연령대에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를 과자로 보충할 수 있도록 현대인의 영양 밸런스에 초점을 맞추었다.
또한 닥터유는 지난해 식품업계 최초로 친환경 포장재 ‘ 그린패키지를 도입하였습니다.
그린패키지란 공기름 잉크를 사용하고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최소화한 것으로 어린아이들이 입에 대는 겉 포장지까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세심함이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1995년부터 외국계 패스트푸드 회사를 제외하고 미국제빵협회의 감사를 받고 있는 것도 업계에서 유일합니다. AIB는 세계식품 시장에서 가장 엄격한 평가를 진행하는 기관으로 알려져 있는데, 1년 단위로 실시하는 AIB감사는 생산공장의 전반적인 환경은 물론 기계안전, 개인위생 등 식품제조와 관련된 모든 분야에 대해 철저하게 이뤄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리온은 매년 매우 우수이상의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약점
안전하고 맛있다는 감정이 있었다면 반면에 약점으로는 경제 불황속에서도 정말 비싼 가격이라는 점입니다. 물론 자식에게는 좋은 것만을 고집하는 골드 맘들에게는 꾸준히 판매되고 있지만 다소 높은 가격은 다양한 타깃을 겨냥한 닥터유 시리즈의 전체적인 마케팅이 힘들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밑에서 따로 설명하겠지만,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소비자가 인식하는 가격 정도가 매우 높았고, 또한 그 가격에 기꺼이 지불할 만한 가치를 느끼는 소비자는 많지 않았다는 것이 위의 설명을 뒷받침합니다.


기회
계속되는 불황속에서 소비자들의 지갑은 얇아져만 가고 있습니다. 매출저조로 울상이 된 기업들은 신제품 개발에도 소극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기상황에서도 고정관념을 깨고 오리온에서는 남성을 타깃으로 한 ‘시리얼바’, ‘몸이 좋아하는 통넛과 과일을 가득 담은 활력충전 에너지바’를 내놓았습니다. 이 제품은 과일 담은 콩을 오븐에 통째로 구운 고단백 영양바 와 먹을수록 가벼워지는 99KCAL 시리얼바 에 이은바 시리즈 세 번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