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계론] 국제 테러 조직의 분석(중동, 아시아, 유럽)

 1  [국제관계론] 국제 테러 조직의 분석(중동, 아시아, 유럽)-1
 2  [국제관계론] 국제 테러 조직의 분석(중동, 아시아, 유럽)-2
 3  [국제관계론] 국제 테러 조직의 분석(중동, 아시아, 유럽)-3
 4  [국제관계론] 국제 테러 조직의 분석(중동, 아시아, 유럽)-4
 5  [국제관계론] 국제 테러 조직의 분석(중동, 아시아, 유럽)-5
 6  [국제관계론] 국제 테러 조직의 분석(중동, 아시아, 유럽)-6
 7  [국제관계론] 국제 테러 조직의 분석(중동, 아시아, 유럽)-7
 8  [국제관계론] 국제 테러 조직의 분석(중동, 아시아, 유럽)-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관계론] 국제 테러 조직의 분석(중동, 아시아, 유럽)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중동지역의 국제테러조직

2. 아시아지역의 국제테러조직

3. 유럽지역의 국제테러조직

Ⅲ. 결론


본문내용
Ⅱ. 본론

1. 중동지역의 국제테러조직

헤즈볼라(hezballah)

(1) 개요
헤즈볼라는 1982이스라엘의 레바논침공에 대한 반발로 창성이되었으며, 레바논에 근거지를 둔 이 과격 시아파 '시아'는 사전적으로는 '분파'라는 뜻으로 수니파(정통파)의 상대적인 개념으로 사용된다. 시아파는 수니파와 함께 이슬람의 한 갈래이며, 이 둘은 똑같이 정통 이슬람으로 여겨지고 있다. 간혹 이 둘을 정통 이슬람과 이단으로 구분해서 보거나 민족적·종족적 의미를 담아 이해하는 경우가 있으나 이는 잘못된 시각이다. 오늘날 전 세계 무슬림 인구의 90%가 수니파이고 나머지 10% 정도가 시아파이며, 시아파의 대부분이 이란과 이라크에 집중 분포되어 있으므로, 시아파를 민족적·지역적으로 구분할 수는 있으나 이는 현재적 상황일 뿐 영속적이지 않음을 이슬람 역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집단이다. 이란혁명과 호메이니(Ayatollah Khomeini)의 가르침을 통해 이념적인 영감을 받고 있다. 알 수라(Majlis al-shura)와 자문위원회(Consultative Council)는 이집단의 최고지휘기관이며 하사 나스랄라(Hassah Nasrallah)가 사무총장이며, 아브델 카림 알 나세르(Abdelkarim Hussein Mo-hamed Al-Nasser)가 지도자로 알려져있다. 이집단은 공식적으로 레바논에서의 궁극적인 회교 통치와 예루살렘을 포함한 모든 아랍점령지역의 해방을 주장하며, 이스라엘의 제거를 목표로 삼고있다. 원래 헤즈볼라는 레바논의 기성정치 체제 내에서 활동하지 않을것이라고 천명해왔으나, 1992년 의회의원 선거에 참여하여 12석의 의석을 차지하기도 했다.

(2) 활동
헤즈볼라는 1980년대 일련의 반미 테러사건에 깊숙이 연루 되어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대표적인 사건으로는 1983년 4월 베이루트 주재 미 대사관 별관에 대한 자살 트럭 폭탄 테러를 들 수가 있다. 1985년 TWA 847호 항공기의 납치 및 이과정에서 미해군 다이버 1명을 살해한 혐의로 이집단의 3명 조직원(Imad Mu-ghniyah, Hassan Izz-al-Din, Ali Atwa)은 FBI의 22명의 테러리스트 긴급 수배자 명단에 포함되었다.
헤즈볼라의 일부지역대는 레바논 내에서 미국인과 서방인을 인질로 납치하고 감금한 협의를 받고 있다. 이집단은 1992년 아르헨티나의 이스라엘 대사관을 공격했고, 1994년 부에노스아이레스에 위치한 이스라엘 문화원에 대한 폭탄 테러 혐의도 받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