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문화의이해] 일본의 간토 지방

 1  [한일문화의이해] 일본의 간토 지방-1
 2  [한일문화의이해] 일본의 간토 지방-2
 3  [한일문화의이해] 일본의 간토 지방-3
 4  [한일문화의이해] 일본의 간토 지방-4
 5  [한일문화의이해] 일본의 간토 지방-5
 6  [한일문화의이해] 일본의 간토 지방-6
 7  [한일문화의이해] 일본의 간토 지방-7
 8  [한일문화의이해] 일본의 간토 지방-8
 9  [한일문화의이해] 일본의 간토 지방-9
 10  [한일문화의이해] 일본의 간토 지방-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한일문화의이해] 일본의 간토 지방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간토지방
Ⅱ. 도쿄 소개
Ⅲ. 도쿄의 서북부
Ⅳ. 도쿄의 서남부
Ⅴ. 도쿄의 동북부
Ⅵ. 도쿄의 동남부

본문내용
Ⅱ. 도쿄 소개

1. 인구 : 전국 47토도후켄 중에서 가장 많은 약 1,264만 명
2. 지형 : 일본 열도의 중앙이자 관동 지방의 남부에 위치하고 총면적은 2187㎢로서 전국 토의 0.6%를 차지하며 전국에서 3번째로 작은 도시이다. 동서로 길게 펼쳐져 있으며, 이곳 에는 산지와 구릉, 주변보다 높은 평지가 분포하고 있다. 해발 4m 이하의 저지대에서부 터 2000m에 이르는 산지까지 기복이 심한 편이며, 이 밖에도 태평양 상에 위치한 이즈 제도 등의 화산 군도와 오가사와라제도도 도쿄도에 속해 있어, 작은 면적 안에서도 변화 무쌍한 지형이 존재한다.
3. 행정 구역
- 23구 : 쿠 지역의 면적은 약 621㎢, 인구는 약 853만 명으로 기업과 산업시설이 집중되 어 교통망이 발달되어 있으며 관광 명소도 많아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유명하다.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 쉬는 관광지뿐 아니라 새로운 명소가 시시각각 생겨나는 지역으로 세계 의 최첨단을 걷는 지역 중 하나이다.
- 타마 지역 : 면적이 약 1160㎢, 인구는 약 408만 명으로 풍부한 자연의 혜택을 누리며 도심까지는 전철로 1시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주거 외에 교육, 문화, 상업, 오락 등 종 합적인 기능을 겸비한 신도시로서 끊임없이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 도서지역 : 이즈 제도는 태평양 상에 분포하고 있으며 각 섬마다 개성적인 표정을 간직 하고 있고, 각종 해상스포츠와 낚시 등을 즐길 수 있으며 빼어난 경치를 볼 수 있다. 오 가사와라 제도는 도청에서 약 1000㎞떨어진 아열대 지역으로 치치지마와 하하지마 2개 의 섬에만 사람들이 거주하고 있으며 섬의 거의 전역이 오가사와라 국립공원에 포함되고 해중공원도 있으며 고래관찰의 메카로도 유명해 관광객들에게 항상 인기 있는 지역이다.


Ⅲ. 도쿄의 서북부 - 신주쿠

도쿄에서 가장 번화한 지역이라고 할 수 있는 신주쿠는 상점이 밀집해 있고, 도쿄의 교통요지로서 전철과 지하철 총 12개 노선이 운행되어 세계 최대의 유동인구수를 자랑한다. 특히 외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지역으로 백화점, 유명 레스토랑, 아름다운 야경, 이색적인 상품, 멋있는 건축물, 공원, 최고급 호텔 등 먹을거리, 볼거리, 놀거리를 모두 갖춘 완벽한 공간이다. 신주쿠는 워낙 규모가 크고 복잡한 곳이므로 꼼꼼하게 계획을 세워 돌아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