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KT의 윤리경영 사례

 1  [기업윤리]KT의 윤리경영 사례-1
 2  [기업윤리]KT의 윤리경영 사례-2
 3  [기업윤리]KT의 윤리경영 사례-3
 4  [기업윤리]KT의 윤리경영 사례-4
 5  [기업윤리]KT의 윤리경영 사례-5
 6  [기업윤리]KT의 윤리경영 사례-6
 7  [기업윤리]KT의 윤리경영 사례-7
 8  [기업윤리]KT의 윤리경영 사례-8
 9  [기업윤리]KT의 윤리경영 사례-9
 10  [기업윤리]KT의 윤리경영 사례-10
 11  [기업윤리]KT의 윤리경영 사례-11
 12  [기업윤리]KT의 윤리경영 사례-12
 13  [기업윤리]KT의 윤리경영 사례-13
 14  [기업윤리]KT의 윤리경영 사례-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기업윤리]KT의 윤리경영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KT 소개

2. SWOT 분석

3. KT 윤리강령

4. KT 윤리경영

5. 향후 개선방안

6.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2. SWOT 분석

(1) Strength
1) KT의 브랜드 가치
KT는 2002년 월드컵 IT통신지원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면서 '글로벌 KT'라는 이미지를 구축하였고 최근 KTF와의 통합으로 '통합KT'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였다.

2) 국내 최대 통신 인프라 보유
기존의 유선 네트워크뿐 아니라 무선 네트워크까지 확보해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의 통신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3) 시장점유율 1위의 가입자 기반
합병 후 KT는 3사 중에서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가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하였다. 현재 KT의 초고속인터넷 시장점유율은 52.2%이다.

4) 결합상품 서비스의 제공용이
집 전화, 초고속인터넷, 이동전화를 묶은 결합서비스를 개발하여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품통합으로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2) Weakness
1) 유선전화 매출의 정체
KT의 캐쉬카우(Cash-Cow : 현금창출원)였던 유선전화 사업이 정체국면에 빠짐에 따라 KT의 유선전화 수익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인터넷 전화 가입자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기존 유선전화 가입자의 평균 매출(ARPU)에 비해 현저히 떨어져 수익성 악화가 지속되고 있다.

2) 초고속 인터넷 사업의 경쟁 심화
통합KT의 출범으로. 통신 시장판도 변화가 예고되면서 업체간 과당 출혈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통합 KT가 본격 출범하면서 SK통신그룹(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등), LG통신그룹(LG텔레콤, LG데이콤, LG파워콤 등), 케이블TV 등 경쟁업체들은 결합 서비스 확대와 신규 요금제 출시 등을 통한 통합KT 대응 전략을 속속 마련하고 있다. 또한 가입자 확보를 위한 영업·마케팅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3) 정보 시스템 통합 구축의 혼란
KT 와KTF의 정보 시스템 통합으로 인한 조직 내구성원들이 혼란이 야기되고 시스템 통합 방향성이 미비하다.

(3) Opportunity
1) 세계화로 인한 글로벌 사업 확대 기회
KT는 유무선 통합 서비스의 강점으로 국외 진출을 기대할 수 있다. 국외 기업들과의 협력으로 글로벌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제 3세계의 경우 이동통신시장보다는 유선인프라의 진출을 추진할 것으로 보여 진다.

2) IPTV의 활성화
실시간 인터넷 TV(IPTV)는 소비자의 다양한 유료방송 선택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대안으로 부상하면서 KT는 물론이고 지상파 방송사 및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의 신규 수익 창출 및 확대를 위한 매체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IPTV의 활성화는 초고속 인터넷망에 대한 투자 유인으로 작용하고, 결국 와이브로(휴대인터넷) 등과 결합해 모바일IPTV라는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정부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IPTV에 대해 다양하고 질 높은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길을 열어주기 위해서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 사업법 시행령 제정 안 심의, 의결 후 IPTV 종합편성 및 보도전문 콘텐츠사업의 대기업 진입규제 기준을 자산총액 10조원 이상으로 결정했다. 이것으로 인해 우리나라의 IPTV 성장의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