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학]애니메이션으로 본 로봇관

 1  [영상학]애니메이션으로 본 로봇관-1
 2  [영상학]애니메이션으로 본 로봇관-2
 3  [영상학]애니메이션으로 본 로봇관-3
 4  [영상학]애니메이션으로 본 로봇관-4
 5  [영상학]애니메이션으로 본 로봇관-5
 6  [영상학]애니메이션으로 본 로봇관-6
 7  [영상학]애니메이션으로 본 로봇관-7
 8  [영상학]애니메이션으로 본 로봇관-8
 9  [영상학]애니메이션으로 본 로봇관-9
 10  [영상학]애니메이션으로 본 로봇관-10
 11  [영상학]애니메이션으로 본 로봇관-11
 12  [영상학]애니메이션으로 본 로봇관-12
 13  [영상학]애니메이션으로 본 로봇관-13
 14  [영상학]애니메이션으로 본 로봇관-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상학]애니메이션으로 본 로봇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로봇이란
2 서양의 로봇
본문내용

로봇에대한 지식체계를 철저하게 한국인의 눈높이로 재해석하고 새롭게 정리하는 작업이 필요.

서양: 인공지능이 거의 필요치 않는 분야에 뛰어난 발전. (ex: 자동차를 조립하는 거대한 로봇 팔, 수술용 로봇 팔)

일본:애완용 강아지 로봇 아이보에서부터 춤을 추는 이족보행로봇 아시모까지 세상을 옮겨놓은 듯 한 로봇 왕국 형성

-한국: 로봇 산업에 대한 대규모 투자와 함께 로봇이란 기술 문명을 바라보는 문화적 상상력, 대중들의 로봇 마인드를 고양시키는 작업이 반드시 병행 필요


안드로이드(Android)
- 겉보기에 사람과 똑같아 보일 정도로 발달한 인조인간을 지칭한다. 어원은 그리스어로 ‘인간을 닮은 것’이라는 뜻. 1879년 프랑스 작가 빌리에 드릴라당의 소설 에 등장하는 여성 로봇 아다리를 안드로이드라고 불렀다. 전통적인 기계 로봇보다는 피부와 장기조직까지 진짜 사람과 유사하게 만든 인조인간이라는 개념이다. 그 예로는 영화 나 시리즈에 등장하는 사람과 흡사한 로봇들.
 
휴머노이드(Humanoid)
- 로봇이나 인조인간을 지칭하는 용어가 아니라 그저 겉모양이 사람과 닮았다는 것을 표현한 말. 즉, 어떤 물건이든 머리와 몸통, 두 팔과 두 다리로 걸어다니면 휴머노이드란 표현을 붙일 수 있다.


사이보그(Cyborg)
- 사이버네틱 오거니즘(Cybernetic organism)의 약자로 인공 장기를 단 사람을 뜻한다. 1950년대 미국항공우주국(NASA)의 과학자들이 만든 의학용어로 인간이 우주공간, 심해 등 특수 상황에 투입될 경우, 특수한 인공장기를 달아서 초인적인 능력을 갖게 하는 가능성을 연구하면서 생겨난 말이다. 모든 신체를 기계화하는 것이 아니라 신체의 일부만 기계화하는 경우만 사이보그에 해당된다. 예로 600만불의 사나이와 로보캅이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