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서비스혁신-앱스토어

 1  애플의 서비스혁신-앱스토어-1
 2  애플의 서비스혁신-앱스토어-2
 3  애플의 서비스혁신-앱스토어-3
 4  애플의 서비스혁신-앱스토어-4
 5  애플의 서비스혁신-앱스토어-5
 6  애플의 서비스혁신-앱스토어-6
 7  애플의 서비스혁신-앱스토어-7
 8  애플의 서비스혁신-앱스토어-8
 9  애플의 서비스혁신-앱스토어-9
 10  애플의 서비스혁신-앱스토어-10
 11  애플의 서비스혁신-앱스토어-11
 12  애플의 서비스혁신-앱스토어-12
 13  애플의 서비스혁신-앱스토어-13
 14  애플의 서비스혁신-앱스토어-14
 15  애플의 서비스혁신-앱스토어-15
 16  애플의 서비스혁신-앱스토어-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애플의 서비스혁신-앱스토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기업 선정 동기
-모바일 산업의 앱스토어 열풍

󰊲 애플의 서비스혁신-앱스토어

(1) 사례 기업 - 애플
(2) 앱스토어 전략
①앱스토어란?
②앱스토어의 두 가지 축- 제품과 서비스
③애플 앱스토어만의 차별성
(3) 앱스토어도입 성과

󰊳 애플의 당면 과제

(1) 앱스토어의 크랙 프로그램 규제 강화 요구
(2) 기존 H/W 제품 및 A/S 서비스 개선
(3) 국내 시장에서의 법적 책임
(4) 애플의 앱스토어 장악 비판
(5) 경쟁업체들의 앱스토어 등장

󰊴 의견 및 결론 제시
-앱스토어의 지속발전 가능성 여부


※ 참고 문헌 및 자료 출처

본문내용
� 애플의 서비스혁신-앱스토어

(1) 기업 사례 - 애플
애플은 1977년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 스티브 워즈니악과 스티브 잡스가 $1,250의 자본금으로 설립한 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이다. 1984년에 내놓은 매킨토시, 일명 '맥'이라는 이름의 PC로 세상에 알려지며 전 세계적 으로 수많은 마니아를 보유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도스와 윈도우라는 운영체제로 전 세계 PC 시장을 장악하며 세력을 늘려갈 때 애플은 고급 PC의 대명사로 맥컴퓨터를 유지하는정책을 펼쳤고, 이런 이유로 도스나 윈도우 기반의 PC가 계속해서 가격을 떨어뜨리며 PC의 대중화에 나설 때 애플은 고가의 PC로 그래픽과 음악 전문가 사이에서 인기를 누렸다. 애플은 고급PC 집중 전략을 통해 사용자가 전체 퍼스널 컴퓨터(PC) 사용자의 5%에 지나지 않지만, 그래픽 디자인을 하는 회사나 전자 출판 업계에서는 보편화될 정도로 성공을 거두었다.
그러나 IT 기술의 발달과 함께 ‘윈도우’기반의 PC가 ‘맥’의 고사양 기능을 따라잡기 시작했으며 ‘맥’컴퓨터의 자랑이던 사용자화면도 처음에는 흉내 수준에서 점점 발전을 거듭해서 일반 사용자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황까지 되어버렸다. 이런 시장 환경이 애플을 큰 위기 상황 속으로 이끌었다.
이런 위기를 애플은 전혀 새로운 제품으로 극복하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아이팟’이라는 MP3플레이어이다. 당시 세계에는 수많은 MP3플레이어들이 쏟아져 나와 있었으며 특히 한국의 MP3 제품의 활약이 대단한 시기였다. 성능 면에서 가장 우수한 제품임을 무기로 세계 시장을 석권하던 한국의 제품들이 기술 수준이 평준화되면서 사그러들 때 애플은 새로운 전략을 사용하고 나섰다. 제품만을 판매한 것이 아니라 이 제품을 사용해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는 방식으로 시장에 참여한 것이다. 이에 따라 아이팟과 함께 아이튠즈라는 음원을 다운 받을 수 있는 인터넷 음악시장을 만들어 음악 애호가들을 사로잡았다.
이런 아이팟의 성공을 계기로 휴대 전화기 아이폰에서도 시장의 수요 및 욕구를 파악하여 앱스토어라는 강력한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였다.

(2) 앱스토어 전략
① 앱스토어란?
앱스토어(App Store)는 애플이 운영하고 있는 아이폰 및 아이팟 터치용 응용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서비스이다. Application Store의 준말로 애플리케이션(아이팟터치나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입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장터를 의미한다. 각자 재배한 식료품이나 직접 제작한 생필품을 5일장에 내어 놓고 자유롭게 판매했던 것처럼, 각 개발자 또는 개발 업체가 직접 개발한 Application을 자유롭게 등록해 놓고 판매할 수 있는 온라인 상의 공간이 앱스토어라고 할 수 있다.
즉, 애플이 판매하는 H/W 제품인 아이팟 터치와 아이폰과 함께 S/W를 서비스 상품으로 제공하기 위해 만든 오픈 마켓으로, 2008년 7월 10일부터 시작되었다.


참고문헌
1.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2.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15&aid=0002049357&
3. http://www.apple-history.com/
4.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9&aid=0002170143
5. http://ko.wikipedia.org/wiki/%EC%95%B1%EC%8A%A4%ED%86%A0%EC%96%B4
6. 아이폰 혁명, 앱스토어 http://www.bloter.net/archives/5057
7. 애플 앱 스토어, 무서운 사과 열풍!! http://btaiji.egloos.com/1298872
8. 앱스토어 시장, 2014년까지 250억 달러 규모(강현주/아이뉴스24, 2009.4.29)
9. http://infides.tistory.com/entry/Nokia-Ovi-Store를-통한-Vendor-Leadership
10.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29&aid=0001995013
11. [알아봅시다] 애플 앱스토어 전략
12. 앱스토어의 비즈니스 모델 http://mobizen.pe.kr/797
13. 애플 앱스토어 크랙 http://mobile2.tistory.com/59
14. KT경제경영 연구소 -애플 앱스토어의 구글보이스를 둘러싼 갈등
15. KT경제경영 연구소 -애플이 직면한 세가지 도전
16. LG경제연구원 - 모바일시장에 부는 기회의 바람, 앱스토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