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에서 시급히 이루어져야 할 표준화

 1  일상생활에서 시급히 이루어져야 할 표준화-1
 2  일상생활에서 시급히 이루어져야 할 표준화-2
 3  일상생활에서 시급히 이루어져야 할 표준화-3
 4  일상생활에서 시급히 이루어져야 할 표준화-4
 5  일상생활에서 시급히 이루어져야 할 표준화-5
 6  일상생활에서 시급히 이루어져야 할 표준화-6
 7  일상생활에서 시급히 이루어져야 할 표준화-7
 8  일상생활에서 시급히 이루어져야 할 표준화-8
 9  일상생활에서 시급히 이루어져야 할 표준화-9
 10  일상생활에서 시급히 이루어져야 할 표준화-10
 11  일상생활에서 시급히 이루어져야 할 표준화-11
 12  일상생활에서 시급히 이루어져야 할 표준화-12
 13  일상생활에서 시급히 이루어져야 할 표준화-13
 14  일상생활에서 시급히 이루어져야 할 표준화-14
 15  일상생활에서 시급히 이루어져야 할 표준화-15
 16  일상생활에서 시급히 이루어져야 할 표준화-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일상생활에서 시급히 이루어져야 할 표준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목차

1. 보행 방향 및 수도꼭지의 방향에 대한 표준화

2. 맛에 대한 표준화

3. 네비게이션 하드웨어의 표준화

◎ 배경
◎ 네비게이션 소프트웨어의 종류
◎ 해결

4. 플래시 메모리카드 규격의 표준화

◎ 배경
◎ 현황

SD 카드가 CF 메모리보다 보완된 점

◎ 해결

5. 노트북 부품의 표준화

◎ 배경 :

◎ 해결 :

6. 리모콘의 표준화

◎ 배경
◎ 해결

7. 핸드폰 충전 잭의 표준화

◎ 배경 및 해결 :


8. 저주파 소음 관련 표준 마련

◎ 배경 및 해결 :
저주파의 정의 및 발생 원인 :

9. 헤어 왁스와 스프레이의 세기 등급 표준화

◎ 배경 :

◎ 해결 :

◎ 들어가는 말


본문내용
3. 네비게이션 하드웨어의 표준화

◎ 배경 : 네비게이션의 보급이 확산되고 다양한 맵 프로그램과 네비게이션 회사가 존재하게 되었다. 그러나 제품별 호환성이 없어 특정 업체(맵 프로그램)가 도산할 경우 소비자 피해가 우려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네비게이션을 만드는 회사들은 모두 각기 다른 전용 맵(지도)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어 특정 업체가 도산할 경우 업데이트를 받지 못하는 취약성을 갖고 있다.

◎ 네비게이션 소프트웨어의 종류
* 아이나비맵은 인지도가 가장 높은 맵 중 하나로 그래픽이 우수하고 데이터가 풍부합니다. 알아보기 쉬운 메뉴로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주기는 지도는 2개월에 1회이며, 카메라 정보는 월 2회이며 비용은 무료입니다.

* 맵피맵은 아이나비맵과 함께 가장 인기 있는 맵으로 내장된 제품이 많아 현재 사용자는 가장 많습니다. 목적지 안내가 우수하고 깔끔한 배경에 아이콘화 되어있는 메뉴, 다양한 환경설정이 가능합니다. 업데이트 주기는 지도는 월 1회이고, 카메라 정보는 2주에 1회이며 비용은 무료입니다.

* 지니맵은 SF 버전의 출시로 화려한 그래픽으로 승부수를 뒀습니다. 예전에는 유료맵이었으나 무료로 전환 후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주기는 지도는 월 1회이고, 카메라 정보는 2주에 1회이며 비용은 무료입니다.

* 루센맵은 검색이 편리하고 그래픽 우수합니다. 지능형 경로 탐색 기능으로 좋아하는 길과 자주 검색하는 성향을 기억하여 길 안내합니다. 업데이트 주기는 지도는 월 1회이며, 카메라 정보는 월 2회이며 비용은 무료입니다.

* 아틀란맵은 그래픽이 우수하고 지도 용량이 약 3GB로 데이터가 풍부합니다. 목적지를 검색하면 3개의 경로를 추천하여 편리하게 각 경로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듀얼맵 2D+3D와 2D+2D 모드를 지원하여 한 화면으로 두개의 맵을 보는 것처럼 편리합니다.

* 엔나비맵은 SK에너지에서 만든 맵으로 그래픽 색감이 화려하고 교통정보 TPEG 기능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최근 3개월 동안 축적된 패턴 교통 정보를 적용하여 시간대별로 경로를 다르게 안내합니다. 그러므로 이 네비게이션만 있으며 길 안 막히고 빨리 갈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셈입니다.

◎ 해결 : 대부분 현재 출시하고 있는 네비게이션들은 MS사의 window CE라는 OS운영체제를 기반으로 네비게이션을 만들고 있다. 그러나 네비게이션을 만드는 회사들은 맵사와 계약을 통해 특정 맵에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하드웨어식 부팅방식)를 결합함으로써 다른 맵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없는 취약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일반 PC나 스마트폰은 소프트웨어를 하드웨어와 분리함으로써 자유자재로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어 호환성이 보장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네비게이션도 제품별 전용 맵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보다 일반 PC나 스마트폰 처럼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지도 관련 프로그램)를 분리할 필요가 있다. 그러므로 자동차 네비게이션도 하나의 하드웨어로서 표준을 확립하여 모든 제작자들이 이에 맞게 소프트웨어(맵 프로그램)를 개발하여 호환성을 확보하여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하드웨어로서의 네비게이션을 표준화시키면 소비자가 원하는 맵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어 특정 업체의 업데이트에 전적으로 의존할 필요가 없게 돼 업체 도산에 따른 소비자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