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스마트폰에 대한 KT의 대응전략

 1  [마케팅관리]스마트폰에 대한 KT의 대응전략-1
 2  [마케팅관리]스마트폰에 대한 KT의 대응전략-2
 3  [마케팅관리]스마트폰에 대한 KT의 대응전략-3
 4  [마케팅관리]스마트폰에 대한 KT의 대응전략-4
 5  [마케팅관리]스마트폰에 대한 KT의 대응전략-5
 6  [마케팅관리]스마트폰에 대한 KT의 대응전략-6
 7  [마케팅관리]스마트폰에 대한 KT의 대응전략-7
 8  [마케팅관리]스마트폰에 대한 KT의 대응전략-8
 9  [마케팅관리]스마트폰에 대한 KT의 대응전략-9
 10  [마케팅관리]스마트폰에 대한 KT의 대응전략-10
 11  [마케팅관리]스마트폰에 대한 KT의 대응전략-11
 12  [마케팅관리]스마트폰에 대한 KT의 대응전략-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관리]스마트폰에 대한 KT의 대응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KT SHOW??
- KT 회사소개
- KT 스마트폰 상품에 관한 간략한 소개 및 특징 분석

2. 국내 통신시장 분석
- 기존 통신시장 분석
- 스마트폰 시장분석

3. KT 현재 전략

4. TOWS 분석
내부요인
외부요인 Strength
- 내부적인 강점 분석 Weakness
- 내부적인 약점 분석
Opportunity
- 외부시장의 기회 S-O 전략 W-O 전략
Threat
- 외부시장의 위협요인 S-T 전략 W-T 전략

5. STP전략

6. 4P 전략

7. 결론 및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Ⅱ. 제품의 소개(1) : 스마트폰 전용 요금제
1. 요금제의 기본 컨셉 - '할인 망 데이터 요금제'
KT에 도입할 요금제는 4P 중 제품(Product)에 속하지만 KT의 업종이 반영된 서비스(Service)의 성격에 가깝고, 요금제이기 때문에 가격(Price)과도 관련되어있다.
도입할 ‘할인 망 데이터 요금제’는 기존‘망 내 할인 서비스 요금제’를 반영하여 기본적으로 지역이나 가족 등에 통화료를 다른 지역이나 가입자 보다 할인하던 것을 데이터 요금제에 적용시키는 것이다. 스마트 폰 유저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트위터, 싸이월드, 페이스 북, 네이트 온의 4가지 모바일 포털을 이용하면 데이터 당 요금을 할인 적용하고, 그렇지 못한 모바일 사이트에 대하여는 추가된 요금을 차등 부과하는 방식이다.
또한 기존의 요금제는 일반 통화를 기본요금제로 적용하고, 데이터 요금제를 부가서비스로 제공하는 방식인데 반하여, 제시하는 요금제는 이에 벗어나

데이터 요금을 기본요금제로 하고 일반통화 서비스와 문자서비스를 부가적으로 제공한다는 개념에서 기존요금제와의 차이점을 보인다.

2. 요금제의 세부사항
기존의 KT 스마트 폰 요금제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응하기 위하여 단말기 구입시 2년 약정조건은 그대로 적용한다. 또한 단말기 구입시 2년간 월마다 제공하는 단말기 보조금은 월당 9,000원을 지원해주는 것으로 정한다.
데이터 요금에 기본요금을 두어 데이터 요금이 기본이 되는 요금제로 구축한다. 기본요금은 30,000원으로 정하고, 기본 데이터 사용한도를 벗어난 경우 추가적인 요금을 부과하는 방식을 도입한다. 기본요금 30,000원은 다음과 같이 구성된다. 트위터, 싸이월드, 페이스 북, 네이트 온의 모바일 포털을 이용하는 경우 1MB당 10원을 부과된다. 앞에서 제시한 모바일 포털 외의 모바일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 1MB당 30원으로 차등 적용된다.
*이 데이터 요금의 산정 근거는 KT가 현재 적용하는 한 달에 500MB를 10,000원에 제공하는 데이터 요금제 부가서비스를 바탕으로 적용되었다. 1MB당 요금은 20원이 된다.
다시 말해서 기본 요금인 30,000한도 내에서는 기본 모바일 포털을 이용하는 경우 1MB사용당 10원을 부과하고, 다른 모바일 사이트 이용 시 1MB당 30원을 적용하는 것이다.
기본요금을 30,000원으로 정한 이유는 20대 스마트 폰 이용자 층에서 일반통화를 적게 사용하고, 데이터 통신 사용량을 늘리는 추세를 반영하여,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를 많이 사용하는 20대 고객층이 대상이 될 것을 가정하고, KT에서 기본 스마트 폰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기본 데이터 서비스 이외에 부가서비스로 제공하는 데이터 요금제 중 가장 큰 요금제(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제외)가 한 달에 1,000MB 제공하고 15,000원 부과하는 서비스를 참고하여 데이터 통신을 많이 활용하는 스마트 폰 이용자가 한달 동안 데이터의 제약이 없이 사용 가능한 데이터 범위를 30,000원으로 정해야 가능하다는 가정에서 도출되었다. 기본 포털을 이용할 경우 한 달에 3,000MB사용이 가능하고, 기본 포털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도 한 달에 최소 1,000MB를 사용할 수 있다.
기본요금이 초과하는 경우 1MB당 50원을 부과하여 추가 요금에 대한 패널 티를 부과한다(현재 KT 스마트 폰 요금제의 경우 가입자가 기본 데이터 서비스를 초과 사용할 때, 0.025원/0.5KB의 패널 티 요금을 부과하여 이에 준

하는 요금을 부과하는 것임).
문자이용의 경우 기본적으로 문자 1개당 20원의 요금을 부과한다. 가입자는 별도로 KT가 제공하는 월 정액 부가 문자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일반 통화료의 경우 10초당 18원으로 정하여 가입자가 사용한 만큼의 변동적으로 요금을 부과하는 방식을 적용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