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경영]명품브랜드 샤넬의 마케팅 전략

 1  [기업과 경영]명품브랜드 샤넬의 마케팅 전략-1
 2  [기업과 경영]명품브랜드 샤넬의 마케팅 전략-2
 3  [기업과 경영]명품브랜드 샤넬의 마케팅 전략-3
 4  [기업과 경영]명품브랜드 샤넬의 마케팅 전략-4
 5  [기업과 경영]명품브랜드 샤넬의 마케팅 전략-5
 6  [기업과 경영]명품브랜드 샤넬의 마케팅 전략-6
 7  [기업과 경영]명품브랜드 샤넬의 마케팅 전략-7
 8  [기업과 경영]명품브랜드 샤넬의 마케팅 전략-8
 9  [기업과 경영]명품브랜드 샤넬의 마케팅 전략-9
 10  [기업과 경영]명품브랜드 샤넬의 마케팅 전략-10
 11  [기업과 경영]명품브랜드 샤넬의 마케팅 전략-11
 12  [기업과 경영]명품브랜드 샤넬의 마케팅 전략-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기업과 경영]명품브랜드 샤넬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주제 선정 이유

2. 샤넬의 역사

3. 샤넬의 기업의 조직구조

4. 기업 샤넬, 브랜드 샤넬

5. 명품브랜드의 시장상황

6. 샤넬의 마케팅 개요

7. 샤넬의 비즈니스 목표와 사례

8. 루이비통 vs 샤넬

9. 앞으로 샤넬이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 positioning
샤넬은 최고의 가격과 최고의 품질로 소비자의 충성도를 높이고 그들에게 소속감을 가지게 하는 포지셔닝을 하였다. 또한 샤넬은 실용적인 동시에 우아하며 여성적인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구축하여 ‘프리미엄가격’과 ‘최고 품질’의 이미지를 가진 브랜드이다. 아르마니가 남성 전문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여성성’을 도입하여 크게 성공을 거두었던 것처럼, 샤넬의 경우는 여성 전문 브랜드임에도 ‘남성성’을 도입하여 보다 자유롭고 개성 있는 여성의 이미지를 구축하여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 produet
샤넬의 제품에 대해 알아보면, 샤넬은 고급 브랜드의 대명사로 디자인 변경, 이미지 변신을 통해 젊은 여성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또한 패키지 디자인의 변경, 광고, 매장 디스플레이의 변화를 시도한 샤넬의 총체적인 전략은 대성공을 이루었다. 화장품에서는 한 해에 두 번씩 정해진 일정기간 내에만 판매되는 메이크업 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아이셰도, 립스틱, 네일 폴리시 까지 색깔을 매치 시켜서 선보이는 컬렉션이며 포장을 세련된 디자인의 블랙과 화이트 바탕에 고유 로고로 매치시키고 있다.

- price
샤넬은 사치성 제품이라는 성격 때문에 가격이 상품 이미지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브랜드와 비교하여 가격이 상당히 높은 편인 샤넬을 많은 여성들이 구입하고 있다. 이번에 샤넬 가방이 31%가량 가격을 인상하였는데, 이러한 가격 인상을 통해 부정적 인식을 하기 보다는, 가격과 그 브랜드를 동일시하여, 가격이 인상됨으로 그 브랜드의 가치 또한 인상되었다고 인식하는 것이 대다수이다. 또한 다른 명품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샤넬은 NO SALE 제품이다. 다른 명품 브랜드 중 일부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사은품을 증정하는 식으로 간접적인 세일을 하기도 하지만, 샤넬은 오로지 NO SALE을 고수한다. 이러한 명품 브랜드들이 세일을 할 경우 그 브랜드 가치에 손상이 가므로 대개의 럭셔리 명품 브랜드의 경우 철저한 재고관리로 절대 세일이나 판촉활동을 하지 않기 때문이다.

- place
샤넬의 유통 전략 첫 번째로는 매장분포의 희소성을 들 수 있다. 샤넬은 유명 백화점의 가장 좋은 자리에 매장을 두고 있으며, 백화점과 면세점 이외의 장소에서는 유통시키지 않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