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교육 사이트평가

 1  독서교육 사이트평가-1
 2  독서교육 사이트평가-2
 3  독서교육 사이트평가-3
 4  독서교육 사이트평가-4
 5  독서교육 사이트평가-5
 6  독서교육 사이트평가-6
 7  독서교육 사이트평가-7
 8  독서교육 사이트평가-8
 9  독서교육 사이트평가-9
 10  독서교육 사이트평가-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독서교육 사이트평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site1.어린이 독서지도 사이트 "아이와"(http://www.iwaa.co.kr)
1. 웹사이트 내용분석
2 웹사이트 운영 및 기술적 평가
3. 총평
site2.류인환 샘의 어린이 인터넷 독서교실(http://bookfriend.er.ro)
1. 웹사이트 내용분석
2. 총평
3. 과제를 통해 느낀점
site3.◎ 웹사이트 평가 문항과 평가표 ◎
1. 웹사이트 내용분석 및 총평
2. 과제를 통해 느낀점
본문내용
1. 웹사이트 내용분석
아이와 독서 논술연구소는 독서지도 전문교육을 받은 독서지도사들이 모여 1999년 12월에 창단 되었다. 어린이 독서지도 교육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와 전 국민 책읽기 운동을 활성화시키기 위하여 2000년 9월에 어린이 독서지도 사이트 "아이와"를 오픈하였고, 현재까지 사이버 독서지도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아이와"의 기본구조는 7개의 독서교실이다. 독서교실은 씨앗교실(4~7세)· 새싹교실(초등1학년)· 꽃잎교실(초등2학년)· 나무교실(초등3학년)· 숲속교실(초등4학년)· 구름교실(초등5학년)· 하늘교실(초등6학년) 총 7개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연령에 맞춘 독서지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하게 된다.
독서지도사들은 학년별로 매달 도서 4권씩을 엄선하여 업데이트 시킨다. 회원인 아이들이 추천된 도서를 읽은 후에, 모니터 상에 독서지도 프로그램을 띄어놓고 학습과정을 순서대로 따라가면서 독후활동을 하게 되는 것이다.
이와 같은 독후활동은 퀴즈나라, 이야기나라, 생각나라, 새로운나라, 즐거운 나라 코너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코너들은 아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게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고, 사이버 독서지도사가 등장하여 질문을 하고, 수업을 이끌어 가는 방식이다. 책을 얼마나 잘 읽었나를 재미있는 퀴즈로 확인해보고, 생각의 범위를 넓혀서 "자신의 경우라면 어떨까?" 등의 상상의 나래를 펼 수 있게 하기도 한다. 아이들은 모니터에 등장하는 사이버 선생님의 지도를 따라서 각각의 학습과제를 수행하면서 창작 및 사고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효과를 얻게 되는 것이다.
독서지도 프로그램은 각자의 PC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시키게 되어 있고 유료이다. 각 학년별로 한 회분(1책)의 샘플을 제공하여서 이용자들이 지도를 받아보고 신중히 결정을 내릴 수 있게끔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