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문학과 음악] 노트르담의 꼽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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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프랑스 문학과 음악] 노트르담의 꼽추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원작
1-1. 원작의 작가: 빅토르 위고
1-2. 원작 소설
1-3. 줄거리


2. 뮤지컬
2-1. 뮤지컬 각본: 뤽 플라몽동
2-2. 뮤지컬 작곡: 리카르도 코치안테
2-3. 등장인물 소개
2-4. 뮤지컬의 주요 장면과 음악


3. 원작과 뮤지컬의 비교&분석

본문내용
1830년 7월혁명이 일어날 무렵부터 위고는 인도주의와 자유주의로 기울어, 시(詩) 《가을의 나뭇잎 Les Feuilles d’automne》(1831), 《황혼의 노래 Les Chants du crépuscule》(1835), 《마음의 소리 Les Voix intérieures》(1837), 《빛과 그림자 Les Rayons et les ombres》(1840)와 희곡 《마리옹 드 로름 Marion de Lorme》(1831), 《왕은 즐긴다 Le Roi s’amuse》(1832), 《뤼 블라 Ruy Blas》(1838), 《뷔르그라브 Les Burgraves》(1843) 등을 발표하였다.
특히 소설에는 불후의 걸작으로 꼽히고 있는 《노트르담 드 파리 Notre Dame de Paris》(1831)가 있다. 1843년 딸 레오포르딘이 남편과 더불어 센강에서 익사하자, 비탄에 빠져 그로부터 약 10년간 문필을 중단하고 정치에 관심을 쏟았다. 1848년의 2월혁명 이후는 공화주의에 기울어, 1851년에 루이 나폴레옹(나폴레옹 3세)이 쿠데타로 제정(帝政)을 수립하려고 하자 이를 반대, 결국 망명의 길에 올라, 벨기에를 거쳐 영국해협의 저지섬과 간디섬에서의 19년간에 걸친 생활이 시작되었다.
그 동안 나폴레옹 3세를 비난하는 《징벌시집(懲罰詩集) Les Chêtiments》(1853), 딸의 추억과 철학사상을 노래한 《정관시집(靜觀詩集) Les Contemplations》(1856), 인류의 진보를 노래한 서사 《여러 세기의 전설 La Légende des siècles》(1859), 장편소설 《레 미제라블 Les Misérables》(1862), 《바다의 노동자 Les Travailleurs de la mer》(1866), 《웃는 사나이 L’Homme qui rit》(1869) 등을 발표하였다.
그에게는 이 망명기간이 인생에서 가장 충실한 시기였으며, 파리에 돌아온 이후에 발표한 대부분의 작품이 이 시기에 집필된 것이라고 한다. 1885년 그가 죽자 국민적인 대시인으로 추앙되어 국장으로 장례가 치러지고 팡테옹에 묻혔다. 위고의 생활과 사상의 기조를 이루는 것은 웅대하면서도 낙천적인 성격이다. 다른 낭만파 시인에게서 볼 수 있는 감상적인 요소는 그의 작품에서는 부수적인 역할에 지나지 않는다. 생애의 반은 인류의 무한한 진보, 이상주의 사회건설 등의 낙관적인 신념으로 일관되어 있다.

1-2. 원작소설
프랑스 낭만주의 문학의 대표작으로 손꼽히는 빅토르 위고의 장편소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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