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시] 프랭크 오하라

 1  [영시] 프랭크 오하라-1
 2  [영시] 프랭크 오하라-2
 3  [영시] 프랭크 오하라-3
 4  [영시] 프랭크 오하라-4
 5  [영시] 프랭크 오하라-5
 6  [영시] 프랭크 오하라-6
 7  [영시] 프랭크 오하라-7
 8  [영시] 프랭크 오하라-8
 9  [영시] 프랭크 오하라-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시] 프랭크 오하라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시인 (Frank O'Hara)의 삶

2. 오하라의 작품 활동

3. 포스트 모더니즘 시대의 뉴욕파 시인들

4. 시론 : Personism : A Manifesto

5. 시

1) “Poems"


2) "The Day Lady Died"

6. 생각해 볼 점

7.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오하라의 작품 활동

오하라는 제대 후 추상표현주의의 거장 Jackson Pollock(1912~1956), William de Kooning(1904)과 친해지면서 그 방면에 관심을 가지면서 시작(詩作), 작곡을 병행하였다. 즉 문학, 미술, 음악의 세계에 본격적으로 발을 들여놓게 되었다. 현재 프랑스詩의 번역, Larry Livers와의 석판화 제작, John Brainard와의 신문 만화제작, 작곡가 Ned Rorem과 함께 “Dialogue for Two Voices and Two Pianos”를 작곡하기도 하고, 화가 Alfred Leslie와 함께 영화제작, 시인인 Edward Koch, John Ashbery (이들 두사람과 O'Hara를 합쳐서 보통 New York Poets라고 일컬음)와 시 합작, 단독으로 Try, Try와 같은 시극을 집필하였다. 청산유수같이 즉석에서 써 내려간 그의 즉흥시, 다재다능한 활동으로 미루어볼 때, Frank O'Hara는 문학의 지평을 예술의 영역으로까지 확대한 시인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1971년에 그의 유작을 모아 시전집(The Collected Poems of Frank O'Hara)이 간행되었고, 1977년에는 그의 초기시를 모은 “Early Writing"이 출간되었다. 이 ”Early Writng"에서는 O'Hara가 Harvard대학 재학시에 영시의 여러 가지 형식을 열심히 습작한 흔적이 여실히 나타나 있다고 한다.



3. 포스트 모더니즘 시대의 뉴욕파 시인들

2차 대전 후, 미국시에는 포스트모더니즘의 시학을 형성하는 시인들이 등장한다. 소위 뉴욕파 시인들(the New York Poets)이라 불리는 그들은 기성의 모더니즘 시학을 해체하고 그것에 대해 하나의 대안을 찾고자 한 여러 시파 중 하나이다. 이들은 존 애쉬베리(John Ashbery), 케니스 카치(Kenneth Koch), 프랭크 오하라(Frank O'Hara)등 하버드 대학이나
참고문헌

신인철, 「Frank O'Hara의 機會詩」
레베카 솔닛, 「걷기의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