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혈액형별심리

 1  [심리학] 혈액형별심리-1
 2  [심리학] 혈액형별심리-2
 3  [심리학] 혈액형별심리-3
 4  [심리학] 혈액형별심리-4
 5  [심리학] 혈액형별심리-5
 6  [심리학] 혈액형별심리-6
 7  [심리학] 혈액형별심리-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심리학] 혈액형별심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혈액형 심리탐구
혈액형별 특성
A형의 기본심리
B형의 기본 심리
AB형의 기본 심리
O형의 기본 심리
2.혈액형별 사랑유형
3.혈액형별 접근방법
*혈액형별 순위

본문내용
같은 혈액형의 사람은 같은 종류의 유전인자를 갖게돼 성격·행동·질병이 비슷해진다. 때문에 같은 피를 가진 사람은 같은 성격, 그리고 거의 비슷한 건강 상태를 가질 확율이 높아진다.

1.혈액형 심리탐구
혈액형별 특성
A형의 기본심리
A형의 느낌은 사람에 따라 매우 다르게 느껴진다. 그래서 겉모습으로 A형을 판단하기는 무척 어렵다. 그들이 비록 외향적으로 보일지라도 실제 내면의 모습은 조심스럽고, 세심한 면이 많다. 그래서 대부분의 A형들은 친구의 사귐이 조심스럽고, 넓은 만남보다는 깊은 만남을 가지려 하게 된다. 또한 A형들은 자기 프라이드가 강하고 남의 말에 상처받을까봐 걱정하는 타입이다. 그러나 일단 생각이 정립되면 자신의 사고의 틀을 중요시하여 가장 보수성이 강하다. 그러나 때로는 이러한 성격과 여러 걱정들이 지나치면 커다란 사건을 일으키게 된다. 하지만 여러 면에서 사물을 바라볼 수 있기 때문에 일들이 가장 완벽할 수 있고, 사람들에 대한 배려의식으로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B형의 기본 심리
B형들은 대체로 자기중심적이다. 그러므로 속박을 극히 싫어하게 마련이다. 또한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몰두하는 편이지만, 싫어하는 일엔 무관심하기까지 하다. 이렇듯 속박을 싫어하기 때문에 생각이 유연하고 기발한 발상에 뛰어나다. 대인 관계는 독선적이기는 하나 솔직하게 감정이 드러나고 또 행동으로 옮겨지기에 변덕스럽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 많은 친구들을 가지고 있지만, 진짜 친구는 소수라고 여기고 또 누구도 자신을 알 수 없다고 여기는 폐쇄주의도 가끔 보인다. 하지만 B형은 주기적으로 슬퍼하는 일종의 소외감을 느끼는 것이 일반적인 경우이다. 자신이 집단에 적응하기보단 집단을 자기에 적응시킨다. 경쟁의식과 열등감도 꽤 있는 편이다. 이러한 여러 가지 강한 면들 때문에 B형들의 말들은 단점 적이고 다소 과장적인 면이 있다. 이러한 B형들의 감정은 그들의 본능적인 생명력에서 온다. 그래서 실제로 돈이나 명예 등을 생각하지 않고 그저 일한다는 즐거움으로 움직일 수 있고, 또 하찮은 이유로 모든 것을 쉽게 포기할 수도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